베이비몬스터 이러니 유튜브 퀸, 구독자 600만+누적 조회수 20억뷰 초고속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베이비몬스터가 유튜브 구독자 수 600만 명을 돌파하며 막강한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베이비몬스터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600만 명을 넘어섰다고 6월 25일 밝혔다.
유튜브 구독자는 글로벌 음악 시장 내 충성도 높은 팬덤 형성의 지표로도 통하는 만큼 그 의미가 크다.
실제 베이비몬스터는 데뷔 전부터 독보적인 실력으로 전 세계 팬들 사이 존재감을 각인하며 400만 구독자를 끌어모았던 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하지원 기자]
그룹 베이비몬스터가 유튜브 구독자 수 600만 명을 돌파하며 막강한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베이비몬스터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600만 명을 넘어섰다고 6월 25일 밝혔다. 채널 개설 이후 약 1년 반 만의 기록인데, 이제 막 공식 데뷔한 신인인 점을 떠올리면 매우 이례적인 상승 추이다.
유튜브 구독자는 글로벌 음악 시장 내 충성도 높은 팬덤 형성의 지표로도 통하는 만큼 그 의미가 크다. 실제 베이비몬스터는 데뷔 전부터 독보적인 실력으로 전 세계 팬들 사이 존재감을 각인하며 400만 구독자를 끌어모았던 바다.
지난 4월 1일 공식 데뷔곡 'SHEESH' 발표 이후 그 추이가 더욱 가팔랐다. 하루 평균 1만 명이 넘는 신규 구독자가 꾸준히 유입되고 있다는 것이 YG 측의 설명. 음악방송 등 본격 활동이 시작됨과 동시에 음악팬들의 호평을 받은 이들의 라이브 퍼포먼스 역량이 화제성을 견인, 팬층을 폭넓게 확대한 것으로 풀이된다.
차세대 '유튜브 퀸'답게 조회수도 압도적이다. 뮤직비디오를 비롯 1억뷰를 넘어선 영상만 4편이며 고퀄리티의 퍼포먼스 비디오, 비하인드 등을 포함한 콘텐츠들은 기본 수백만뷰를 웃돌아 누적 조회수 20억뷰를 돌파했다.
한편 베이비몬스터는 오는 7월 1일 0시 신곡 'FOREVER'를 발표하며 인기 몰이에 박차를 가한다. 현재 첫 번째 팬미팅 투어 'BABYMONSTER PRESENTS : SEE YOU THERE'를 성황리에 전개 중인 데다 오는 8월 일본 최대 음악 페스티벌인 '서머소닉 2024' 출격도 앞두고 있어 글로벌 대세 그룹으로서의 입지를 보다 공고히 할 전망이다.
뉴스엔 하지원 oni122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수민♥원혁 신혼여행에 父이용식 동행, 효도관광 됐다 “비즈니스석 끊어” (조선의 사랑꾼)
- 조윤희, 이혼 4년 만에 이동건 결혼 생활 고백 “잠도 못 자고 매일 악몽”(이제 혼자다)
- ‘최동석과 이혼’ 박지윤, 과감 란제리룩 입고 자유 만끽‥몸매 자신감↑
- 홍현희♥제이쓴, 운동장만한 거실 있는 이사한 집 최초 공개(전참시)[결정적장면]
- 48세 백지영, ♥정석원 놀랄 핫핑크 비키니 “언니 바디 부럽다” 가수 별도 감탄
- 전현무, 前연인 한혜진 등장에 웃다가 말잇못‥박나래 웃음만(나혼산)[결정적장면]
- 이승철, 이혼한 전처 강문영 언급에 “그럴 수 있어” 쿨한 반응‥지코와 특별 인연(아티스트)
- 지코 측, 故구하라 금고털이범 루머 법적 대응 “묵과할 수 없어”[종합]
- 한고은 ♥4살 연하 남편이 찍어줬나?‥올핑크 셋업 차려입고 우아한 발걸음
- 비♥김태희, 딸 운동회 목격담 “승부욕에 까지고 자빠져, 엄마 응원”(살림남2)[결정적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