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삼성 에어컨' 자가 점검하세요…스마트싱스가 진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여름 무더위로 에어컨 사용이 증가하며 서비스 신청도 빠르게 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스마트싱스를 이용한 자가 점검으로 똑똑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제시했다.
25일 삼성전자서비스에 따르면 6월 에어컨 서비스 신청은 지난달 대비 50% 이상 급증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자가 점검으로 에어컨 서비스 없이도 무더위를 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조민정 기자] 올여름 무더위로 에어컨 사용이 증가하며 서비스 신청도 빠르게 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스마트싱스를 이용한 자가 점검으로 똑똑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제시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자가 점검으로 에어컨 서비스 없이도 무더위를 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7~8월 에어컨 서비스 신청 중 약 35%는 제품 고장이 아닌 경우로 간단한 자가 점검으로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던 걸로 나타났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쾌적한 여름 나기를 위해 청.정.확.인 4가지를 내세웠다. △청소 △정리 △확인 △인공지능 자가 진단 등이다. 에어컨 사용 전 먼지거름필터부터 청소하고 실외기 주변을 깨끗하게 정리해야 한다. 에어컨 전원코드 연결, 차단기 상태 확인도 필수다.
삼성전자 통합 연결 플랫폼인 스마트싱스를 활용하면 인공지능(AI)이 에어컨의 상태를 진단해 조치 방법까지 알려준다. 스마트싱스에 등록된 에어컨 선택 후 ‘인공지능 진단’ 기능을 실행하면 △실내, 실외 흡입 온도 △냉매량 △모터 동작 상태 등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진단 결과에 따라 추가 확인이 필요한 항목은 △자가 조치 방법 안내 △컨택센터 전문 상담 △출장서비스 접수 등과 연계된다.
조민정 (jjung@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투자자 1%만 대상인데…높아지는 ‘금투세 폐지 요구’ 왜?
- “뚱뚱한 손가락이”…클릭 한번 잘못했다가 ‘1282억 벌금’ 대참사
- “이사 온 뒤 유산 반복” 이유 있었다…‘이상한 수돗물’ 조사 나선 日
- 中언론, 화성 화재 주목…“한국계 중국인, 韓발전에 기여”
- "돈 있으면 쳐봐"...김호중 측, 난투극 영상 공개에 '발끈'
- 여친 지키려다 사망한 男…가해자는 아이스크림 먹었다 [그해오늘]
- 엔비디아 사흘 연속 급락…시총 3조달러 아래로(종합)
- "짱구 카드 소장할래요" 'MZ 덕후' 열광…대박 비결은?
- 팝핀현준, '댄스학원 제자와 불륜설' 가짜뉴스에 분노 "처벌 받아야"
- '전반기에 벌써 20-20' KIA 김도영, 꿈의 40-40도 가능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