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랭킹] 류선재? 지금은 변우석 신드롬…'6월의 배우' 부문 정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변우석이 '청룡 랭킹' 6월의 배우 부문 1위를 차지하며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변우석은 셀럽챔프를 통해 집계된 '청룡 랭킹' 이달의 배우 부문에서 득표율 39.22%로 정상에 올랐다.
부문별 후보자(작)는 이달의 배우와 이달의 드라마의 경우 스포츠조선 기자단이, 이달의 가수는 셀럽챔프 인기셀럽 기준으로 선정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안소윤 기자] 배우 변우석이 '청룡 랭킹' 6월의 배우 부문 1위를 차지하며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변우석은 셀럽챔프를 통해 집계된 '청룡 랭킹' 이달의 배우 부문에서 득표율 39.22%로 정상에 올랐다. 그는 지난달 28일 종영한 tvN 월화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에서 밴드 이클립스 보컬 류선재로 분해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변우석은 지난 8일 대만을 시작으로 '2024 아시아 팬미팅 투어-서머 레터'(Summer letter)를 통해 글로벌 팬들과 만나고 있다.
최근 안방극장에서 남다른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는 재찬은 28.33%로 2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재찬은 MBC 금토드라마 '우리, 집'에서 노영원(김희선)과 최재진(김남희)의 아들 최도현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다. 이외에도 JTBC 새 수목드라마 '놀아주는 여자'에서는 서지환(엄태구)의 비서 이동희로 변신해 팬들에 색다른 매력을 선사하고 있다. 이어 박서함이 17.91%의 득표율로 3위에 이름을 올렸다. 박서함은 지난 3월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털털한 일상을 보여주며 새로운 예능캐로 거듭났다. 차기작인 넷플릭스 새 오리지널 시리즈 '캐셔로'를 통해 슈퍼히어로 활약을 예고한 이준호는 5.01%로 4위를 기록했다.
지난 16일 종영한 MBN 주말 미니시리즈 '세자가 사라졌다'를 통해 첫 사극 도전을 성공적으로 마친 수호는 3.88%의 득표율로 5위에 자리했다. 디즈니+ 새 오리지널 시리즈 '탁류'에 합류한 로운은 3.83%로 6위를 차지했다. 올 하반기 디즈니+ 새 오리지널 시리즈 '폭군' 공개를 앞두고 있는 김선호는 1.66%로 7위에 올랐다.
첫 단독 아시아 팬 콘서트 투어 '블룸(BLOOM)'를 통해 글로벌 인기를 증명한 도경수는 득표율 0.12%를 기록하며 8위에 올랐다. SBS 금토드라마 '커넥션'에 출연하며 흥행 보증 수표로 활약 중인 지성은 0.02%로 9위를 차지했다.
한편 '청룡 랭킹'은 청룡영화상과 청룡시리즈어워즈의 주최사인 스포츠조선과 셀럽챔프가 함께 진행하며, 매달 수상자 선정과 더불어 반기별 수상자를 통해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화제의 인물과 작품을 선정한다. 6개월에 한 번씩 뽑히는 반기별 수상자(베스트 배우, 베스트 드라마, 베스트 가수)에게는 트로피가 주어진다. 부문별 후보자(작)는 이달의 배우와 이달의 드라마의 경우 스포츠조선 기자단이, 이달의 가수는 셀럽챔프 인기셀럽 기준으로 선정된다. 1위 수상자는 100% 네티즌 투표로 결정된다.
◆'청룡 랭킹' 6월의 배우 순위표
=순위=이름=득표율=
=1=변우석=39.22%=
=2=재찬=28.33%
=3=박서함=17.91%
=4=이준호=5.01%
=5=수호=3.88%
=6=로운=3.83%
=7=김선호=1.66%
=8=도경수=0.12%
=9=지성=0.02%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알몸으로 독방에..” 재벌 딸, 성적 학대 고백 '충격'
- "♥김지원과 럽스타 의혹" 김수현 SNS '빛삭'한 사진에 '술렁'[SC…
- '89세' 이순재 "10kg 빠지고 목욕탕서 쓰러져…인생 끝나는 줄" (…
- "여자친구 전격 공개?"…故최진실子 지플랫, 미모의 여성과 뽀뽀 팬들 '…
- “유명 업체서 산 중고차에 유서와 탄 자국이..계속 탈 수 있을까요?”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