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의 투자노트] RBC "테슬라 목표가 227달러로 하향…경쟁 치열"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모닝벨 '부자들의 투자노트' - 고유미 외신캐스터
테슬라가 올해 좀처럼 반등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하반기에는 상황이 달라질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웨드부시는 테슬라가 인공지능과 로보틱스 기대감에 힘입어 시가총액 1조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했는데요.
반면 글로벌 투자은행 RBC 캐피털 마켓의 애널리스트는 테슬라의 로보택시 사업이 예상보다 부진할 수 있다며, 목표 주가를 기존 293달러에서 227달러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우버와 리프트 등 경쟁이 치열한 것도 목표가 하향의 이유라고 설명했는데요.
들어보시죠.
[톰 나라얀 / RBC 캐피털 마켓 애널리스트 : 결국 우버와 리프트 같은 앱이 미래 로보택시에서 많은 힘을 갖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장에는 자동차, 소프트웨어, 앱을 만드는 경쟁사들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여전히 테슬라의 로보택시에 대해 매우 낙관적입니다. 테슬라가 미국 시장의 20%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 로보택시 밸류에이션의 70%는 테슬라의 앱, 자동차, 소프트웨어입니다.]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트코인 6만달러 붕괴…마운트곡스 물량폭탄 우려
- 엔비디아 주가 사흘 연속 급락…낙관론은 여전, 왜? [글로벌 뉴스픽]
- 北 오물풍선 '진짜 오물'…인분 유래 시사 기생충 검출
- "몇 년 살면, 평생 부자?"…우리은행 105억 횡령 형량은?
- 현대차 노조, 파업권 확보…조합원 89.9% 찬성
- AI 덕 좀 볼까…日서 1천억엔 규모 데이터센터 리츠 나온다
- 시카고 연은 굴스비 총재, '금리 인하 가능성' 잇따라 제시
- 美, 한국 인신매매 대응 1등급 상향…3년만에 최상위 복귀
- '문짝 뜯긴' 보잉, 형사 기소되나…美 검찰, 법무부에 기소 권고
- 애플 벌금 폭탄 맞나…EU, 애플 '갑질방지법 위반' 잠정 결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