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만원 이하 신진작가들 미술품 사볼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는 전국 주요 도시에서 300만 원 이하의 중저가 미술품을 판매하는 '2024 작가미술장터'를 전국 8개 지역에서 9월까지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2015년 시작돼 올해로 10회를 맞은 작가미술장터는 작가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아트페어다.
작가미술장터는 5일 세종 조치원문화정원에서 열린 '원 픽 마켓'(ONE PICK MARKET)을 시작으로 14일부터 5일간 강원 속초 칠성조선소에서 속초아트페어가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국 8개 지역서 9월까지 열려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는 전국 주요 도시에서 300만 원 이하의 중저가 미술품을 판매하는 ‘2024 작가미술장터’를 전국 8개 지역에서 9월까지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2015년 시작돼 올해로 10회를 맞은 작가미술장터는 작가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아트페어다. 지난해까지 누적 130만 명이 관람하고 1만1000여 명의 작가들이 참여하는 등 신진작가들의 등용문으로 꼽혀 왔다.
작가미술장터는 5일 세종 조치원문화정원에서 열린 ‘원 픽 마켓’(ONE PICK MARKET)을 시작으로 14일부터 5일간 강원 속초 칠성조선소에서 속초아트페어가 진행됐다. ‘원 픽 마켓’에 나온 미술품은 10월 말까지 온라인 마켓으로도 구매가 가능하다.
서울 용산구 이음갤러리에서는 이달 30일까지 ‘드로잉그로잉’이 열린다. 작품의 초기 단계이자 아이디어의 출발점인 ‘드로잉’을 하나의 장르로 특화시킨 아트페어다. 7월 한 달간은 온라인 판매도 이뤄진다.
이후 작가미술장터는 서울, 전북 무주 등에서 이어진다. 7월에는 서울 용산구 옛 국립극단 백성희장민호극장에서 ‘아시아프’, 8월에는 경기 성남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마켓 에이피: 컬렉터 살롱’이 운영된다. 9월에는 서울 성동구 ‘LES601 성수’에서 열리는 ‘PRPT(PrompSet): Bank Service’와 함께 서울 영등포아트스퀘어에서 ‘아트플러스 엑스’, 무주향교에서 ‘고택아트페스타’가 진행된다.
김정은 기자 kimje@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쟁통 방불케한 리튬전지 폭발 참사…22명 목숨 앗아가
- 北, 대남 오물풍선 또다시 살포…“서울 상공 진입”
- 합법 대부업의 배신… 불법사채업자에 내정보 팔았다[히어로콘텐츠/트랩]②-上
- 여당이 존재하긴 하는가 [김지현의 정치언락]
- 北 동창리 위성발사장서 굴착작업 추정 변화 관측…일부 건물 해체
- [단독]“수익 700% 접근” 띄우자 “3억 송금” 바람 잡으며 투자 유도
- 갑상선 바로알기 OX퀴즈
- 韓 “합리적 대안으로 논란 끝내야” 羅 “韓특검법도 받을건가”
- 우원식 “태도가 리더십, 민주당 겸손해야” 野청문회 행태에 쓴소리
- 한국, 美인신매매방지 평가 1등급 회복…北 22년째 3등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