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기섭 진천군수 "지역발전 3.0 실현, 차별적 지역발전 이룰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송기섭 충북 진천군수가 민선 8기 2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성과와 후반기 비전을 밝혔다.
송 군수는 24일 기자회견을 열고 "남은 민선 8기 후반기 2년 동안 지역발전 3.0 비전 실현으로 한 차원 높은 군정 발전을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송기섭 충북 진천군수가 민선 8기 2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성과와 후반기 비전을 밝혔다.
송 군수는 24일 기자회견을 열고 "남은 민선 8기 후반기 2년 동안 지역발전 3.0 비전 실현으로 한 차원 높은 군정 발전을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선 6기까지가 발전의 뼈대를 세운 지역발전 1.0의 시기라면 7기부터 현재까지는 양적 발전을 누적해온 2.0의 시기"라며 "지역발전 3.0은 자립적 발전, 내생적 발전, 질적 발전, 지속가능한 발전을 본격적으로 실현하는 시기"라고 설명했다.
특히 송 군수는 "다음달 1일자로 단행되는 조직개편은 지역발전 3.0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것"이라며 "타지자체와 차별성을 두기위해 지역발전 결과물인 인구증가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체계적 정책 실행을 위해 인구정책과를 신설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송 군수는 "대규모 투자유치를 반드시 이루고, 각종 산업단지 및 도시개발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하겠다"며 "1인당 GRDP 규모를 더욱 확대해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겠다"고 밝혔다.
송 군수는 이밖에도 지역특화형 맞춤형 일자리 창출과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의 조기착공, 면단위 지역 균형발전, 도농복합형 특화농업, 지속가능한 관광산업 육성 등을 약속했다.
한편, 송 군수는 그동안의 성과로 지난 8년간 13조원 투자유치를 비롯해 17년 연속 인구증가, ESG 선도도시 출범, 문화·예술·체육 인프라 대거 확충 등을 소개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진천=충북CBS 김종현 기자 kim1124@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인버스터 결국 '산모 전액부담'? "진짜 졸렬" 분노[오목조목]
- 청주시내 고교 철제 교문에 70대 학교 경비원 깔려 숨져
- 대통령 수영한다는데…"강물에 X싸자" 올림픽 앞두고 엽기 캠페인
- 부산 구덕산서 벌목작업하던 40대 나무에 깔려 숨져
- 박지윤·최동석 파경 그 후…악플에 다친 마음→말없이 눈물
- 리튬공장 화재 대피자 "오늘따라 2층 근무자 유독 많았다"
- 한동훈 러닝메이트, 장동혁·박정훈…친윤계 인요한·김민전
- 경찰, '재산 축소 신고' 의혹 양문석 의원 소환 조사
- 강릉아산병원 정문으로 택시 돌진…70대 택시기사·배우자 다쳐
- 노동부, 화성공장 화재에 '중대법 수사전담팀' 꾸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