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9억 건물주' 양세형 "어린 시절 母 지갑 손대"…이찬원 '탄식' ('하이엔드 소금쟁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이엔드 소금쟁이' MC 이찬원이 양세형의 어린 시절 일화를 듣고 안타까움을 금치 못한다.
25일 방송되는 KBS2 신규 예능 '하이엔드 소금쟁이'에서는 자녀의 경제 교육 고민 해결에 나선 짠벤져스 MC군단 이찬원, 양세형, 양세찬, 조현아와 김경필 머니트레이너의 맹활약이 펼쳐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안소윤 기자] '하이엔드 소금쟁이' MC 이찬원이 양세형의 어린 시절 일화를 듣고 안타까움을 금치 못한다.
25일 방송되는 KBS2 신규 예능 '하이엔드 소금쟁이'에서는 자녀의 경제 교육 고민 해결에 나선 짠벤져스 MC군단 이찬원, 양세형, 양세찬, 조현아와 김경필 머니트레이너의 맹활약이 펼쳐진다.
이날 방송에서는 중학교 3학년, 초등학교 4학년 두 아들의 용돈 관리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두고 고민하는 의뢰인의 사연이 소개된다.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국영수보다 더 중요한 게 경제 공부"라고 강조한 이찬원은 10만 원 용돈을 받으면 절반은 쓰고 절반은 저금하도록 하는 의뢰인의 자녀 용돈 관리법을 듣고 "세계적인 부호 록펠러 가문과 똑같다"라며 감탄한다. 이에 양세형은 "그 가문은 용돈으로 10만 원이 아니라 1억을 줄 것"이라며 이찬원에게 이유 있는 딴지를 걸어 폭소를 자아낸다.
그런 가운데 조현아가 양세형, 양세찬 형제의 어릴 적 용돈이 얼마였는지를 묻자 양세찬은 "용돈이라는 것이 있었나?"라고 말하고, 양세형은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인해 주변 친구들에 비해 턱없이 적은 용돈을 받았던 시절을 회상한다.
그런 가운데 양세형이 당시 용돈이 부족해 어머니의 지갑에서 몰래 동전을 꺼내서 떡볶이 등을 사 먹었다가 뜻밖의 이유로 난리가 났었다는 일화를 밝히자, 이찬원은 "아, 어떡해"라며 안타까움과 아까움이 교차하는 탄식을 내뱉었다고 해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인지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한편, 김경필은 용돈으로 초등학생에게는 현금을, 중고등학생에게는 카드를 추천했다고 해 나이에 따라 달라지는 이유는 무엇일지, 어릴 때부터 올바른 경제 개념을 심어줄 자녀 용돈 교육과 관리에 대한 기준을 마련해 줄 본 방송에 대한 관심을 집중시킨다.
한편 KBS2 '하이엔드 소금쟁이'는 오는 25일 오후 8시 55분 방송된다.
안소윤 기자 antahn22@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폭행 후 싹싹 비는 남성..알고 보니 유명 배우
- 한소희, 2천만원 들여 문신 지웠는데..쇄골→팔에 또 새겼네 '치명적 퇴폐미'
- 아이돌 출신 나나, 4세 연상 예비 신랑 얼굴 공개
- 화재로 4남매 숨져, 서로 끌어안은 채 발견 '뭉클'
- 쇠파이프가..“시XX아” 김호중, 3년 전 몸싸움+욕설 영상 ‘충격’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