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강릉] 강릉지역 해수욕장 개장 준비 본격…해변축제 개최 외
[KBS 춘천]이어서 강릉입니다.
강릉시가 올 여름 경포해수욕장 개장에 맞춰, 백사장에서 오리바위를 연결하는 가교를 설치하고, 대형 튜브 등 수상 물놀이 기구를 배치합니다.
또, 이달(6월) 28일부터 사흘간 강릉 비치 비어 페스터벌을 개최합니다.
강릉지역 해수욕장은 이달(6월) 29일, 경포해수욕장을 시작으로 다음 달(7월) 초까지 차례로 개장할 예정입니다.
태백서 ‘전국광산실직근로자협회’ 발족식 열려
전국광산실직근로자협회가 오늘(24일), 대한석탄공사 장성광업소에서 발족식을 열고, 본격적인 창립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광산실직근로자협회는 이달(6월) 말, 장성광업소 폐광으로 일자리를 잃게 되는 근로자들이 참여해, 권익 보장과 고용 지원 사업, 재취업, 탄광 지역 상권 활성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찬반 논란 강릉 ‘구정 골프장’ 사업 재추진 전망
찬반 논란과 법적 분쟁을 겪은 강릉 '구정 골프장' 사업이 재추진될 전망입니다.
강릉시는 구정 골프앤리조트 전략 환경영향평가 초안을 오늘(24일) 공고하고, 다음 달(7월) 24일까지 공람한다고 밝혔습니다.
초안에는 2029년까지 강릉시 구정면 102만여 제곱미터에 18홀 규모의 골프장 조성 등을 담고 있습니다.
강원교육청-속초시, 복합교육센터 건립 업무 협약
강원도교육청과 속초시는 오늘(24일) 속초시청에서 복합교육센터 건립 공모 사업 신청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속초 복합교육센터에는 수영장과 다목적 체육관 등이 갖춰질 계획입니다.
강원도교육청은 이달(6월) 27일에는 원주시와도 복합교육센터 건립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을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강릉이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화성 공장 화재에 집 창문까지 울려…제보로 보는 당시 상황
- “제주 외국인 관광객 늘었다” 반색하다가도…추태에 ‘골치’
- 한동훈의 ‘해병대원 특검법’ 두고 국민의힘 내부에선 갑론을박
- “또 중국인 관광객?”…‘컵라면 산’ 쌓인 제주 편의점 [잇슈 키워드]
- ‘오물풍선’ 속에 함께 담겨온 북한의 민낯
- 사라진 분뇨 탱크는 어디로…경찰 수사는 ‘증거 불충분’?
- [현장영상] 등산하다 10일간 실종된 남성…물 먹고 버티다 기적적으로 귀환
- ‘살인 더위’ 속 성지순례 참사…공식 사망자 1,300명 이상
- 9월까지 5차 폭우…장마가 달라졌다 [친절한 뉴스K]
- 지인이 몰래 차 몰다 사고…대법 “차주인도 일부 책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