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수업‧평가 혁신 ‘Re-born(本) 콘퍼런스’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교육청은 24일 충북 청주시에 있는 메리다웨딩컨벤션에서 '2024 IB·수업·평가 혁신 Re-Born(本)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중등 교원과 교육전문직원 등 250여명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는 윤건영 교육감의 수업‧평가 혁신 주체인 교사 역할에 대한 기조 연설과 이혜정 교육과학혁신연구소장의 '미래교육 패러다임: IB로 배우는 수업 및 평가' 강연으로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임양규 기자] 충북교육청은 24일 충북 청주시에 있는 메리다웨딩컨벤션에서 ‘2024 IB·수업·평가 혁신 Re-Born(本)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중등 교원과 교육전문직원 등 250여명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는 윤건영 교육감의 수업‧평가 혁신 주체인 교사 역할에 대한 기조 연설과 이혜정 교육과학혁신연구소장의 ‘미래교육 패러다임: IB로 배우는 수업 및 평가’ 강연으로 진행됐다.
2부 강연은 △과정중심평가(누구나 성장하는 평가의 설계와 운영) △21세기 교육을 위한 핵심질문과 학생 질문 중심의 수업방안 △챗GPS로 미래핵심역량 키우기 △생각하고 탐구하는 교실, 개념 기반 탐구 수업의 실제 △AI융합교육 사례와 엑셀 활용 CNN 원리교육 △디지털 콘텐츠 창작수업 사례와 수업혁신사례연구대회 A to Z 등으로 구성됐다.
윤건영 교육감은 “열정과 헌신을 다해 가르치는 선생님이 보람을 느낄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IB는 스위스에 본부를 둔 비영리교육재단 ‘IB 본부’가 개발·운영하는 국제 인증 학교 교육 프로그램이다.
/청주=임양규 기자(yang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화성 아리셀 공장 화재…사망자 16명·중경상 7명 확인
- 與 3선 의원 긴급 회동…"추경호 사퇴, 수용 불가"
- 삼성SDI, "아리셀 공장 화재 피해 없어"
- 카카오 AI 프로필 생성 서비스 7개월 만에 종료
- 116만 유튜버 '달씨', 전세사기 '폭탄 돌리기' 의혹 뭇매
- "연돈볼카츠 점주들 결국"…공정위에 신고
- 바람난 아내에게 홧김에 '손찌검'…이혼 책임, 누가 더 클까?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4일, 윗사람 공경하면 큰 복이 따르게 되는 띠
- 솔리다임, 세계 최대 용량 AI 낸드 솔루션 eSSD 'D5-P5336' 출시
- "요즘 MZ들이 취직하면 처음 하는 일"…'송부'? '재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