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KBO 리그 생중계한다...새로운 야구 문화 생길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 CGV와 한국야구위원회(KBO)가 극장에서 즐기는 새로운 야구 응원문화를 제공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CJ CGV 허민회 대표이사는 "지난해 CGV에서 생중계한 '2023 한국시리즈' 경기에 많은 관객들이 찾아 높은 객석률을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며 "이번 KBO와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극장에서 즐기는 새로운 야구 응원 문화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홍진혁 기자] CJ CGV와 한국야구위원회(KBO)가 극장에서 즐기는 새로운 야구 응원문화를 제공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24일 CJ CGV와 KBO는 '2024 KBO 리그 CGV 극장 상영'에 관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CGV 씨네드쉐프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KBO, KBOP 등 각 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CJ CGV는 야구와 극장의 만남을 통한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프로야구 천만 관중 시대를 앞두고 극장에서 즐기는 야구 관람을 제공하며 야구장에서 직접 관람을 하지 못한 팬들의 마음을 달랠 예정이다.
CJ CGV는 지난해 '2023 신한은행 SOL KBO 한국시리즈'의 성공적 극장 생중계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는 리그 경기부터 올스타전, 포스트시즌 등 주요 경기를 극장에서 단독 생중계할 예정이다.
첫 경기로 작년 우승 팀 LG와 4위 팀 NC의 경기를 오는 30일 생중계한다. LG와 NC 경기는 25일 오전 11시부터 순차적으로 예매 오픈될 예정이다. 이어 7월 6일 진행하는 올스타전은 본 경기 시작 전 올스타 선수들이 팬들과 함께 참여하는 사전 이벤트 '썸머 레이스'부터 생중계한다. 이후 CGV에서 생중계하는 야구 경기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CGV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J CGV 허민회 대표이사는 "지난해 CGV에서 생중계한 '2023 한국시리즈' 경기에 많은 관객들이 찾아 높은 객석률을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며 "이번 KBO와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극장에서 즐기는 새로운 야구 응원 문화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CGV는 극장에서 스포츠를 함께 즐기고 응원하는 관람 문화를 이끌고 있다. 월드컵, 아시안컵 등 축구 경기와 더불어 지난해 ‘2023 신한은행 SOL KBO 한국시리즈’ 야구 경기를 생중계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홍진혁 기자 hjh@tvreport.co.kr / 사진=CGV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순풍산부인과' 미달이, 시집간다...남편 누군지 보니 '깜짝'
- '결별' 한혜진·전현무, 같은 프로 출연...충격 근황
- 현빈, 잘사는 줄...건강 안 좋다 '충격'
- '손흥민 열애설' 유소영, 38살인데...진짜 안타까운 소식
- 속옷만 입은 뉴진스 사진...엄청난 논란 되고 있다
- 첫 연애라며 손잡고 코피 흘리던 남친...'소개팅앱' 마니아였다 '충격'
- 한채영, 옥상에서 떨어져 사망한 채 발견...손에는 협박 편지가 ('스캔들')
- 건물 청소하며 생계 이어가는 국대...진짜 슬픈 소식
- '건강이상설' 정형돈, 무거운 입장 전했다...눈물 납니다
- 54세 심현섭, 결혼할 사람 최초 공개...정체가 '깜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