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CEO 지원 조직 신설··· 담당에 송현종 사장 선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하이닉스(000660)가 최고경영자(CEO) 지원 조직 '코퍼레이트 센터(Corporate Center)'를 신설했다고 24일 밝혔다.
SK하이닉스는 코퍼레이트 센터 신설에 대해 글로벌 인공지능(AI) 반도체 시장에서 SK하이닉스의 위상이 높아진 상황에서 곽노정 CEO의 의사결정을 다방면으로 지원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다음 달 1일자로 코퍼레이트 센터 담당을 맡는 송 사장은 그룹에서 반도체 사업과 관련한 의사결정 지원과 인사이트 제공 업무를 수행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I 반도체 적기 전략 수립
송현종 사장 승진 선임
SK하이닉스(000660)가 최고경영자(CEO) 지원 조직 ‘코퍼레이트 센터(Corporate Center)'를 신설했다고 24일 밝혔다. SK그룹에서 반도체 사업 관련 의사결정에 관여해온 송현종 담당이 사장으로 승진하며 수장으로 선임됐다.
SK하이닉스는 코퍼레이트 센터 신설에 대해 글로벌 인공지능(AI) 반도체 시장에서 SK하이닉스의 위상이 높아진 상황에서 곽노정 CEO의 의사결정을 다방면으로 지원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SK하이닉스는 AI 확대로 급부상한 고대역폭 메모리(HBM) 시장에서 주도권을 쥐고 있는 것을 비롯해 AI 서버 구축에 최적화된 고용량 DDR5 모듈, 엔터프라이즈 솔리드스테이브드라이브(eSSD) 등을 내세워 글로벌 AI용 메모리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다. 그룹 차원에서도 반도체부터 서비스까지 AI에 필요한 생태계를 육성하고 있다.
새로 신설되는 코퍼레이트 센터는 전략·재무·기업문화·구매 부문 등 다양한 전사 지원 조직 기능을 통합적으로 조율하는 조직이 될 예정이다. AI 반도체 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대를 위한 적기 전략 수립과 빠른 시장 대응을 위한 전사적 지원이 이뤄질 전망이다.
다음 달 1일자로 코퍼레이트 센터 담당을 맡는 송 사장은 그룹에서 반도체 사업과 관련한 의사결정 지원과 인사이트 제공 업무를 수행해왔다. 1965년생인 송 사장은 서울대와 동 대학원 경제학과,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학 경영대학원을 졸업했다. 2003년 SK텔레콤에 입사해 IR실장, 성장전략그룹장, 미래경영실장, 경영지원단장을 역임했다. 2012년부터는 SK하이닉스로 이동해 미래전략본부장, 마케팅·영업 담당 등을 맡으며 경영 전반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풍부하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노우리 기자 we1228@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교활하고 가증스러워'…13세와 성관계 명문대생 수법 어땠길래
- 故구하라 금고털이범이 지코?…'악의적 루머, 법적 대응'
- 곧 올림픽인데…센강에 똥이 둥둥·똥 뒤집어 쓴 마크롱 대체 무슨 일?
- '오직 한국만'…프링글스, 56년 역사상 처음으로 '이 맛' 내놨다
- '女 초등생들 보며 음란행위 후 이상한 것 물어봤다'…경찰, 용의자 추적 중
- 홍준표, '당권 도전' 한동훈 또 저격…'얼치기 후보, 대표돼도 허수아비'
- '돈 더 벌고 비용 줄여라' 머스크 실적 압박 얼마나 심각했기에…
- 휴대폰 아이 사진, 조카라더니 임신하자 '난 유부남'…고민에 빠진 여성
- 與, 7개 상임위원장 수용…'민생입법 집중·원내투쟁 본격화'
- 민주당 '채상병 특검법 신속 처리…尹 거부권 남용 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