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열 헤럴드경제 건강의학 선임기자, '대한암학회 암 언론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태열 헤럴드경제 건강의학 선임기자가 '제21회 대한암학회 암 언론상'을 수상했다.
김태유 대한암학회 이사장(전 서울대 암병원장)은 "다수의 암 관련 기사를 정확하고 균형 있게 소개해 암을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을 국민에게 전달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제50차 대한암학회 학술대회는 전세계 13개국에서 1300여 명의 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성료됐으며 이틀간 4개의 주요 강연과 18개 심포지엄 등 총 37개의 세션에서 325편의 연구가 발표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 김상수 기자] 김태열 헤럴드경제 건강의학 선임기자가 '제21회 대한암학회 암 언론상'을 수상했다.
김태유 대한암학회 이사장(전 서울대 암병원장)은 “다수의 암 관련 기사를 정확하고 균형 있게 소개해 암을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을 국민에게 전달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21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50차 대한암학회 학술대회 및 대한암학회 정기총회에서 진행됐다.
제50차 대한암학회 학술대회는 전세계 13개국에서 1300여 명의 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성료됐으며 이틀간 4개의 주요 강연과 18개 심포지엄 등 총 37개의 세션에서 325편의 연구가 발표됐다.
1974년 창립된 대한암학회는 국내 암 치료 연구 분야를 대표하는 학회다. 국민에게 올바른 암 정보를 전한 기자를 선정해 매년 암 언론상을 수여한다.
dlcw@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 아들 억울해서 어떡하냐”…육군 51사단서 20대 일병 숨져
- 트와이스 나연, K-팝 女 솔로 최초…美 빌보드 앨범 차트 톱10 2연속 진입
- 최지우 "9살 연하 남편과 딸 교육 문제로 부부싸움 "
- 이혼 박지윤 “출장 가면 아이들 불쌍하다고…가슴 시리고 아파”
- 여고생 성폭행 후 “사랑한다”…알고 보니, 유명 배우?
- 양희영, 34세에 첫 메이저퀸 등극 “은퇴 전 꿈 이뤄 너무 행복”
- 배우 김태리, 전 세계에 한복 매력 알린다
- 여자 초등생 앞에서 음란행위한 남성…경찰 추적중
- '부모 빚투' 마이크로닷 6년 만에 공식석상…무슨말 할
- 하루 평균 2곳 폐업, ‘탕후루 시대’ 저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