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보건환경연구원, 유튜브 채널 ‘연구다잇소’ 운영
한봉수 2024. 6. 24. 17: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보건환경연구원이 공식 유튜브 채널 '연구다잇소'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24일 광주광역시에 따르면, '연구다잇소'는 시민에게 연구원의 보건·환경·동물 관련 다양한 분야의 검사와 연구 정보를 좀 더 친근하고 이해하기 쉬운 설명으로 제공하기 위해 개설됐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구원 업무·생활 소개 등 - 시민 맞춤형 정보 제공
[아이뉴스24 한봉수 기자] 광주광역시보건환경연구원이 공식 유튜브 채널 ‘연구다잇소’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24일 광주광역시에 따르면, ‘연구다잇소’는 시민에게 연구원의 보건·환경·동물 관련 다양한 분야의 검사와 연구 정보를 좀 더 친근하고 이해하기 쉬운 설명으로 제공하기 위해 개설됐다.
콘텐츠로는 △보건·환경·동물 분야 관련 업무에 대한 소개 △시기별, 이슈별로 보는 보건·환경·동물 분야의 시민 맞춤형 정보 △연구사에 대한 시민 궁금증 해소와 연구원 생활 등을 소개하고 있다.
정현철 광주시 보건환경연구원장은 “기존의 일방적인 정형화된 홍보에서 벗어나 시민과의 소통 홍보 중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다”며 “유튜브 채널을 통한 소통과 홍보로 시민 생활밀착형 연구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주=한봉수 기자(onda88@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아이뉴스24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화성 아리셀 공장 화재, 시신 20여 구 발견…대부분 실종자로 추정
- 이재명 '당대표 연임 수순'…與 "절대 존엄" vs 野 "숙명이다"
- 김재섭, 한동훈 이어 "與 '채상병 특검' 만들어야"
- 카카오모빌리티 수수료 2.8% 신규 가맹택시…국토부 "곧 결과 통보"
- 116만 유튜버 '달씨', 전세사기 '폭탄 돌리기' 의혹 뭇매
- [데스크칼럼]검은 돈 300억원이 합법재산 1.4조원이 되는 나라
- "강남 주택시장은 여전히 '후끈'"…분양단지 과열주의보
- 명태균·김영선 나란히 구속…"증거인멸 우려"
- 안전벨트 잘못 맨 '손님'…걸려서 넘어지면 '기사 잘못'? [기가車]
- 이혼 후 '위자료·양육비' 안준 아버지…"어머니 한 풀고 싶어요" [결혼과 이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