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M', 미드나잇 쇼케이스서 업데이트 로드맵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은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의 오프라인 쇼케이스 미드나잇(MIDNIGHT)을 지난 23일 진행했다.
300명의 이용자를 초청해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개최된 이번 쇼케이스는 유저 참여 이벤트로 꾸며진 1부와 독자적인 세계관 확장과 10월까지의 장기 업데이트 계획이 발표로 구성된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온라인 생중계가 병행된 2부에서는 '메이플스토리M'의 개발 방향성과 이번 여름을 포함한 10월까지의 업데이트 로드맵이 공개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또, 네 번째 시즌으로 돌아온 모두의 성장지원 이벤트를 통해 캐릭터 생성 시점과 관계없이 모든 캐릭터에게 리뉴얼된 성장지원 보상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티켓 배수 차감 던전이 확대되며 엘리트 던전, 디멘션 인베이드 등에서도 1회 입장 시 사용한 티켓 수량만큼의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개선된다.
특히 27일 업데이트에서 보스 진 힐라가 추가되며 이에 맞춰 두 번째 아케인리버 지역 테네브리스: 고통의 미궁을 선보인다. 클리어 보상으로는 보스 장비인 고통의 근원 목걸이가 추가되며, 착용 시 기존 5세트에서 6세트로 확장된 능력치 상승효과를 얻는다. 윌과 진힐라 클리어 시 아케인셰이드 장비 모자, 한벌옷, 어깨, 망토를 획득할 수 있으며, 관련 장비의 세트 옵션도 추가된다.
이외에도 '메이플스토리M'의 오리지널 콘텐츠 '샤인(SHINE)' 세계관 확장 계획이 발표됐다. 7월 18일 두 번째 오리지널 캐릭터와 첫 번째 오리지널 보스에 대한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다. 또, 쇼케이스 말미에는 검은 마법사 업데이트를 예고하는 티저 영상을 깜짝 공개해 기대감을 높였다.
최종배 jovia@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