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오창 정부기관 주차장 무료 개방…주차난 해소 기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도는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중심 상점가 이용객 편의 증진과 상권 활성화를 위해 오창과학산업단지에 있는 한국생명공학연구원과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의 주차장 200면을 무료 개방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주차장 무료 개방은 지난 17일 김영환 충북지사와 김장성 한국생명공학연구원장, 양성광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장이 맺은 업무협약에 따른 것이다.
현재 200면과 향후 2000면을 합친 총 2200면이 무료 개방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창읍 중심 상점가 이용객 편의·상권 활성화 기대
[아이뉴스24 한준성 기자] 충북도는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중심 상점가 이용객 편의 증진과 상권 활성화를 위해 오창과학산업단지에 있는 한국생명공학연구원과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의 주차장 200면을 무료 개방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주차장 무료 개방은 지난 17일 김영환 충북지사와 김장성 한국생명공학연구원장, 양성광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장이 맺은 업무협약에 따른 것이다.
현재 200면과 향후 2000면을 합친 총 2200면이 무료 개방될 계획이다. 오창 중심 상점가의 고질적인 문제인 무분별한 불법 주차와 차량 양방행 교행 어려움으로 인한 차량 사고 발생 위험 등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권영주 바이오식품의약국장은 “오창 지역 정주여건 개선과 상권 활성화를 위한 숙제였던 주차 문제를 해결하는데 통큰 결단을 내려준 생명연과 기초연에 다시 한번 감사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청주=한준성 기자(fanykw@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 아리셀 공장 화재, 시신 20여 구 발견…대부분 실종자로 추정
- 이재명 '당대표 연임 수순'…與 "절대 존엄" vs 野 "숙명이다"
- 대통령실 "추경호 충정 어린 결단…민심 받드는 국회 돼야"
- [주린이의 공모주] 하스, 기술평가 A·5년 순이익…유동성 리스크
- 116만 유튜버 '달씨', 전세사기 '폭탄 돌리기' 의혹 뭇매
- [데스크칼럼]검은 돈 300억원이 합법재산 1.4조원이 되는 나라
- [포토]'지스타 2024' 웹젠 테르비스 섹시 자객
- 현대차, 유엔세계식량계획(WFP)에 '아이오닉 5' 기증
- [지스타 2024] '왕좌의 게임'·'몬길' 넷마블 시연작, 연출 통한 몰입감 '수준급'
- [지스타 2024] 그라비티 "프로젝트 어비스, 원작의 액션성으로 손맛 강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