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M'의 첫 오프라인 쇼케이드 '미드나잇', 어떤 내용이 공개됐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은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의 첫 오프라인 쇼케이스 'MIDNIGHT(미드나잇)'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4일 밝혔다.
'메이플스토리M'은 이번 쇼케이스 타이틀을 하루의 시작점인 '자정'을 의미하는 'MIDNIGHT'으로 선정하고, 독자적인 세계관 확장과 10월까지의 장기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온라인 생중계가 병행된 2부에선 '메이플스토리M'의 개발 방향성과 이번 여름을 포함한 10월까지의 업데이트 로드맵이 공개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은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의 첫 오프라인 쇼케이스 'MIDNIGHT(미드나잇)'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4일 밝혔다.
'메이플스토리M'은 이번 쇼케이스 타이틀을 하루의 시작점인 '자정'을 의미하는 'MIDNIGHT'으로 선정하고, 독자적인 세계관 확장과 10월까지의 장기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지난 23일 300명의 이용자를 초청해 경기도 광명시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개최한 'MIDNIGHT' 행사는 현장 이벤트와 업데이트 발표 쇼케이스로 구성됐다.
1부는 '메이플스토리M' 테마의 '메M네컷' 사진촬영 부스, 커스터마이징 키링 제작 부스, 키아트 월 배경의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로 시작됐다. 이후 게임과 관련된 여러 문제를 출제하는 '도전 멤잘알'이 진행된 가운데 가장 많은 문제를 맞힌 한 이용자는 5만 '크리스탈'을 획득했다. 무대에 깜짝 등장한 '메이플스토리M' 김현승 총괄 디렉터는 모든 관객에게 5000 '크리스탈'을 선물했고, 이어진 보너스 퀴즈에서는 각종 현물 경품 및 인게임 보상을 선착순으로 선물했다.
온라인 생중계가 병행된 2부에선 '메이플스토리M'의 개발 방향성과 이번 여름을 포함한 10월까지의 업데이트 로드맵이 공개됐다. 우선 성장 경험 전반을 다듬고 사용 편의성을 개편하는 대규모 개선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6월 업데이트에서 171부터 270레벨 구간의 필요 경험치를 단축하고, 231부터 240레벨까지는 최대 70%까지 단축을 진행하는 동시에 경험치 획득량은 최대 400%까지 확장한다. 대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경험치 던전 '에르다의 숲'을 선보이고, 1+2 레벨업 혜택을 제공하는 버닝 이벤트를 신규 생성 캐릭터뿐만 아니라 기존 캐릭터에게도 적용해 빠른 성장을 지원한다. 또 네 번째 시즌으로 돌아온 '모두의 성장지원 이벤트'를 통해 캐릭터 생성 시점과 관계없이 모든 캐릭터에게 리뉴얼된 성장지원 보상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티켓 배수 차감 던전을 확대하고, '엘리트 던전', '디멘션 인베이드' 등에서도 1회 입장 시 사용한 티켓 수량만큼의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개선한다. 또 무릉도장 층 건너뛰기 기능 추가를 비롯해 커닝M타워, 일일 콘텐츠, 필드 파티 옵션, V매트릭스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에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해 편의성을 강화한다. 7월에는 '메이플스토리M' 최초로 특정 월드를 자유롭게 오갈 수 있는 '월드 리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밖에 프리셋 기능 추가 등으로 링크 스킬 UI 편의성을 개선하고, 24시간 전수 대기시간을 제거해 모든 링크 스킬을 자유롭게 전수 및 해제할 수 있도록 한다.
이외에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다. 27일 업데이트에서 신규 보스 '진 힐라'를 추가하고, 이에 맞춰 두 번째 아케인리버 지역 '테네브리스: 고통의 미궁'을 선보인다. 클리어 보상으로는 새로운 보스 장비인 '고통의 근원' 목걸이를 추가하고, 착용 시 기존 5세트에서 6세트로 확장된 능력치 상승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된다. '윌'과 '진힐라' 클리어 시 아케인셰이드 장비 모자, 한벌옷, 어깨, 망토를 획득할 수 있으며, 관련 장비의 세트 옵션도 추가된다.
한편 '메이플스토리M'의 오리지널 콘텐츠 'SHINE(샤인)' 세계관 확장 계획이 발표됐다. 오는 7월 18일 두 번째 오리지널 캐릭터와 첫 번째 오리지널 보스에 대한 정보가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또 쇼케이스 말미에는 '검은 마법사' 업데이트를 예고하는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폭행 후 싹싹 비는 남성..알고 보니 유명 배우
- 쇠파이프가..“시XX아” 김호중, 3년 전 몸싸움+욕설 영상 ‘충격’
- 한소희, 2천만원 들여 문신 지웠는데…쇄골→팔에 또 새겼네 '치명적 퇴폐…
- AKB48 출신 나나, 4세 연상 남성과 깜짝 결혼 발표
- 화재로 4남매 숨져, 서로 끌어안은 채 발견 '뭉클'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