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천약선 엠지프레쉬치약, 세계여성발명대회 ‘금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제천시는 한방바이오클러스터 기업회원인 천약선㈜이 2024여성발명왕엑스포 세계여성발명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이기혁 천약선 대표는 "엠지프레쉬치약과 더불어 깐깐한 성분과 천연물을 이용해 개발한 가글액으로 구성된 건강한 구강케어전문상품을 2024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개최 시기에 맞춰 선보일 예정"이라면서 "지속적으로 제품을 발전시켜 나가는 선도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한준성 기자] 충북 제천시는 한방바이오클러스터 기업회원인 천약선㈜이 2024여성발명왕엑스포 세계여성발명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세계여성발명대회에는 20개국 400여점의 여성발명품이 출품됐다.
이번 수상은 지난 2022년 충북도와 제천시의 지원으로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 추진한 한방천연물소재 및 제품화 연구개발사업을 통해 연구한 ‘곽향 추출물을 포함하는 치약 조성물’ 특허 출원에 따른 성과라고 시는 설명했다.
‘엠지프레쉬치약’은 특허 출원뿐만 아니라, 친환경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충북우수여성기업제품 및 중소기업 우수제품으로 선정돼 인천공항 T1 터미널 면세점에 입점해 소비자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다음달 미국 샌프란시스코 실리콘밸리에서 국제발명가총연맹 주최로 열릴 2024 미국 실리콘밸리 국제발명전시회에 출품 예정이다.
이기혁 천약선 대표는 “엠지프레쉬치약과 더불어 깐깐한 성분과 천연물을 이용해 개발한 가글액으로 구성된 건강한 구강케어전문상품을 2024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개최 시기에 맞춰 선보일 예정”이라면서 “지속적으로 제품을 발전시켜 나가는 선도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천약선 제품은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 운영하는 한방바이오 제천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제천=한준성 기자(fanykw@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 '채상병 특검법 주도' 고수
- 이재명 '당대표 연임 수순'…與 "절대 존엄" vs 野 "숙명이다"
- 정부, '화성 배터리 공장' 화재 중대본 가동…145명·장비 50대 투입
- [주린이의 공모주] 하스, 기술평가 A·5년 순이익…유동성 리스크
- 116만 유튜버 '달씨', 전세사기 '폭탄 돌리기' 의혹 뭇매
- [데스크칼럼]검은 돈 300억원이 합법재산 1.4조원이 되는 나라
- "한국으로 이민 갈래요"…이민증가율 OECD 2위
- [내일날씨] 찬바람에 기온 뚝…아침 최저 4도
- 머스크 스페이스X, 기업가치 350조원…1년 새 100조↑
- 19년 만에 돌아온 타이슨, 31세 어린 복서에게 판정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