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코넥스협회장에 강윤근 코나솔 대표 취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넥스협회(Konex Assosiation)는 24일 한국거래소 서울사무소 본관 홍보관에서 제3대 김환식·제4대 강윤근 코넥스협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코넥스협회는 제3대 김환식 협회장이 대표이사로 경영 중인 한중엔시에스(107640)가 24일 코스닥시장으로 이전 상장함에 따라 제4대 강윤근 협회장(코나솔 대표이사)을 신규 선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코넥스협회(Konex Assosiation)는 24일 한국거래소 서울사무소 본관 홍보관에서 제3대 김환식·제4대 강윤근 코넥스협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코넥스협회는 제3대 김환식 협회장이 대표이사로 경영 중인 한중엔시에스(107640)가 24일 코스닥시장으로 이전 상장함에 따라 제4대 강윤근 협회장(코나솔 대표이사)을 신규 선임했다.
김 협회장은 2020년 12월 제2대 김군호 회장의 뒤를 이어 3년 6개월간 재임했다. 임기 동안 기본예탁금 폐지, 코스닥 이전상장제도 개선 등 회원사의 권익 보호와 코넥스 시장발전에 적극적인 목소리를 내며 협회가 회원사의 구심점이 되는 초석을 다졌다는 평가다.
이어 제4대 회장으로 취임하는 강윤근 협회장은 “역대 회장님들의 한결같은 코넥스 사랑과 열정에 감사드리고 그 뜻을 이어 시장 발전에 이바지할 것을 다짐한다”며 “회원사와 코넥스 시장이 꾸준히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강 신임 협회장은 화승알앤에이(378850)의 대표이사를 역임한 바 있으며 현재 코나솔을 경영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금속 및 소재 기술의 고도화를 위해 한국재료연구원 및 한국전자기술연구원과 폭넓게 협업하고 있으며, 지난 3월부터는 한국원자력산업복원협회장에 선출되는 등 대외 활동 및 조직운영에 폭넓은 유연성과 확장성을 가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코넥스협회는 2014년 5월 금융위원회 허가를 받아 설립된 자본시장법상 비영리법인으로, 자본시장의 발전을 위해 투자자를 보호하고, 코넥스상장회사의 권익옹호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박순엽 (so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공장 화재]21명 연락 두절…인명 피해 확대 우려
- “XX놈아!” 김호중 3년 전 욕설 영상 나왔다
- ‘백수→100억 한강뷰’ 유튜버 “5000원 마이크로 시작”…사연 보니
- '알몸 사진'에 '호스트바 광고'까지…난장판 된 도쿄지사 선거 포스터
- “군대 가면 못 써 깔깔깔” 이 시국에 조롱...논란에 결국 사과
- 10대 제자 성폭행한 연기학원 대표는 유명 배우…누구?
- 1600만원에 사서 3200만원에 되파는 ‘이 가방’…원가는 140만원
- "뭐하는 회사야?" 엔비디아, 시총 1위에도 인지도는 '아직'
- “女피겨 국가대표가 술 마시고 성추행”…미성년 후배의 폭로
- '부모 빚투' 마이크로닷 "어리석었던 행동… 진심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