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는 안돼요!” 나주시보건소, 어린이 흡연 예방 인형극 ‘눈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나주시보건소(소장 강동렬)는 지난 4월부터 어린이 흡연 예방 인형극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나주시에 따르면 흡연 예방 인형극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흡연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전달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시키기 위해 기획했다.
강동렬 보건소장은 "최근 흡연을 시작하는 연령대가 낮아져 흡연 예방 조기교육이 중요하다"며 "인형극을 통해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나주)=김경민기자]나주시보건소(소장 강동렬)는 지난 4월부터 어린이 흡연 예방 인형극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나주시에 따르면 흡연 예방 인형극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흡연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전달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시키기 위해 기획했다.
특히 담배의 성분과 위해성, 금연의 중요성 등에 대한 내용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토끼와 거북이’의 내용으로 구성하여 아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강동렬 보건소장은 “최근 흡연을 시작하는 연령대가 낮아져 흡연 예방 조기교육이 중요하다”며 “인형극을 통해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나주시보건소는 하반기에 청소년,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생애주기별 흡연 예방 교육도 함께 실시할 계획이다.
kkm9971@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 아들 억울해서 어떡하냐”…육군 51사단서 20대 일병 숨져
- 트와이스 나연, K-팝 女 솔로 최초…美 빌보드 앨범 차트 톱10 2연속 진입
- 최지우 "9살 연하 남편과 딸 교육 문제로 부부싸움 "
- 이혼 박지윤 “출장 가면 아이들 불쌍하다고…가슴 시리고 아파”
- 여고생 성폭행 후 “사랑한다”…알고 보니, 유명 배우?
- 양희영, 34세에 첫 메이저퀸 등극 “은퇴 전 꿈 이뤄 너무 행복”
- 배우 김태리, 전 세계에 한복 매력 알린다
- 여자 초등생 앞에서 음란행위한 남성…경찰 추적중
- '부모 빚투' 마이크로닷 6년 만에 공식석상…무슨말 할
- 하루 평균 2곳 폐업, ‘탕후루 시대’ 저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