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위원, 민주당 광주시당위원장 출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민주전국혁신회의를 이끌고 있는 강위원 상임대표가 24일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위원장 출마를 선언했다.
강 상임대표는 이날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방선거 승리와 정권교체를 위해 당원중심의 당원주권 대중정당을 만들겠다"며 시당위원장 출마를 공식화했다.
강 대표는 당원중심 대중정당 건설, 당원의 지방선거 공천권 행사, 실력 있는 광주시당을 주요 목표로 내걸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 상임대표는 이날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방선거 승리와 정권교체를 위해 당원중심의 당원주권 대중정당을 만들겠다"며 시당위원장 출마를 공식화했다.
강 대표는"민주당의 본산인 광주에서부터 당원중심의 민주주의와 당원주권 대중정당을 실현해 더 과감한 변화의 성과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 대표는 당원중심 대중정당 건설, 당원의 지방선거 공천권 행사, 실력 있는 광주시당을 주요 목표로 내걸었다.
당원중심 대중정당 건설을 위해 △권리당원 직접투표 통한 상설위원회 위원장 선출 △예산 투명성과 당원참여예산제도 시행 △당원 총회 활용 △당원자치 모범 창출 등을 통해 시당 운영의 혁신을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지방선거 공천권을 당원이 직접 행사해 줄 세우기 공천을 없애고 △불공정한 뒷거래 공천 관행 타파 △공개적으로 성장·발굴·추천되는 공천시스템 마련 △광주시당 풀뿌리 정치학당 운영을 통한 정치활동가 양성을 약속했다.
강 대표는 "광주시민과 당원들의 손을 잡고 평범한 시민들이 열어가는 진정한 자치공동체, 사람 중심의 기본사회, 당원중심 직접민주주의로 가는 길을 찾아보겠다"고도 밝혔다.
강 상임대표는 △여민동락공동체 대표 △복지국가소사이어티 공동대표 △더불어樂 광산구노인복지관 관장 △투게더광산 나눔문화재단 상임이사 △광주복지재단 이사 △광주주먹밥은행 은행장 △경기농수산진흥원 원장을 역임하고 현재 이재명 당대표 특보를 맡고 있다.
민주당 광주시당위원장은 원내에서 양부남 광주 서구을 국회의원이 준비하고 있어 원외 인사인 강위원 상임대표와 경선을 치른다.
광주=정태관 기자 ctk3312@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코 인스타, 故구하라 금고 관련 악플 이어져… 의미심장 글 주목 - 머니S
- 이상민, 턱 수술 후 달라진 모습… 의사는 김종국 친형 - 머니S
- '10대 제자 성폭행' 연기학원 대표… 알고보니 유명배우? - 머니S
- 뉴진스, 日서도 터졌다… 데뷔하자마자 음반·음원 차트 장악 - 머니S
- "지금이 적기"… 조국, 대통령 4년 중임제 주장 - 머니S
- 고려제약 리베이트 관련… 警, 의사 14명·제약사 관계자 8명 입건 - 머니S
- 이효리, 아픈 과거 고백하며 오열… 母 "아빠 용서해라" - 머니S
- 尹, 화성 리튬공장 화재 관련… "인명 구조에 총력 기하라" - 머니S
- 비트코인, 6300달러 중반대까지 떨어져… 하락세 언제까지? - 머니S
- [속보] 화성 화재 사망자 11명으로 늘어… 실종자 수색 계속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