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의료원, 구성면서 찾아가는 의료봉사 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김천의료원(원장 정용구) 공공의료지원부에서 김천시 구성면(면장 이혜정)에서 찾아가는 희망병원 의료봉사를 했다.
김천의료원 '찾아가는 희망병원 의료봉사'는 필수 의료 강화를 위한 공공병원으로써, 의료취약지를 직접 찾아가 지역의 필수 의료 및 건강 수준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민들의 건강증진과 복지향상을 구현하기 위한 봉사활동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김천의료원(원장 정용구) 공공의료지원부에서 김천시 구성면(면장 이혜정)에서 찾아가는 희망병원 의료봉사를 했다.
김천의료원 '찾아가는 희망병원 의료봉사'는 필수 의료 강화를 위한 공공병원으로써, 의료취약지를 직접 찾아가 지역의 필수 의료 및 건강 수준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민들의 건강증진과 복지향상을 구현하기 위한 봉사활동이다.
이번 의료봉사에서는 의료진 18명 등이 참여해 구성면민을 위한 맞춤형 건강상담을 비롯해 x-ray 촬영, 간이골밀도 검사, 혈액검사, 심전도, 초음파 등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진료를 받은 한 대상자는 “여러 가지 이유로 병원에 가는 게 쉽지 않은데 직접 찾아와서 상담도 하고, 진료해주니 건강관리에 도움이 많이 됐다”라고 감사함을 전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의료진은 “의료봉사활동을 통해 어르신들께서 조금이나마 건강에 도움이 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혜정 구성면장은 “구성면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진료과목으로 의료봉사를 해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구성면 행복지센터에서도 주민들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료 결과는 개별 통지 되며, 오는 28일 구성면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진료 결과에 대한 직접 상담과 한방진료도 할 예정이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 '채상병 특검법 주도' 고수
- 이재명 '당대표 연임 수순'…與 "절대 존엄" vs 野 "숙명이다"
- 정부, '화성 배터리 공장' 화재 중대본 가동…145명·장비 50대 투입
- [데스크칼럼]검은 돈 300억원이 합법재산 1.4조원이 되는 나라
- 116만 유튜버 '달씨', 전세사기 '폭탄 돌리기' 의혹 뭇매
- 여중생과 성관계하고 '증거 녹음' 시킨 20대, 실형 선고받자 쓰러져
- [오늘의 운세] 11월 17일, 입조심·표정조심…뭐든 조심해야 하는 별자리는?
- [주말엔 운동] "걷기 하나 했는데 이런 효과가?"…40대 이후 매일 160분 걸으면 일어나는 일
- '투자 달인' 워런 버핏, 애플 팔고 '이것' 담았다
- 민주 "검찰독재정권 정적 제거에 사법부가 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