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클럽 가입비가 45만원? 넬, 고가 논란에 사과→전액 환불 조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밴드 넬이 팬클럽 가입비 고가 논란에 사과했다.
넬 측은 24일 공식 소셜미디어를 통해 "방송 고지 내용에 따라, NELL's ROOM은 당분간 Beta 서비스로 전환하며, 결제된 멤버십은 추후 전액 환불 예정이다. NELL's ROOM을 위해 사전 제작된 콘텐츠는 무료 공개된다. 다만, 저작권 보호가 필요한 일부 콘텐츠"오늘은","The Trace","메신저"는 서비스 제공이 불가피한 부분을 알린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수인 기자]
밴드 넬이 팬클럽 가입비 고가 논란에 사과했다.
최근 넬은 팬클럽 우주유랑단 전용 앱을 출시하며 구독형 가입비를 공개했다. 가입 혜택으로는 풀영상 시청, 온라인 음감회 자유 시청, MD상품 선주문, 멤버들과의 프라이빗 메신저, 공연 선예매권(국내 공연 좌석 중 80%), 공연 밋앤그릿 추첨(연 3회)이 있었고 공연 밋앤그린 추첨 혜택이 미포함된 베이직 요즘제 가격은 원 3만 8천 원,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프리미엄 요금제 가격은 연 41만 8천 원이었다. 베이직 요금제를 연간 이용할 경우 45만 6천 원이었다.
팬클럽 가입비가 고액이라는 팬들의 반발이 일자 넬 멤버들은 라이브 방송을 통해 "여러 고민에 대한 해답이 앱을 통해 이뤄질 줄 알았는데 잘못 생각한 것 같다. 가격을 낮게 책정하면 플미 거래를 못 잡을 거 같았다. 잘 몰랐던 부분도 많았고 쉽게 생각했던 부분도 있다"고 사과한 후 "당분간 팬클럽 혜택에었던 콘텐츠들을 무료로 진행하겠다"고 알렸다.
넬 측은 24일 공식 소셜미디어를 통해 "방송 고지 내용에 따라, NELL’s ROOM은 당분간 Beta 서비스로 전환하며, 결제된 멤버십은 추후 전액 환불 예정이다. NELL’s ROOM을 위해 사전 제작된 콘텐츠는 무료 공개된다. 다만, 저작권 보호가 필요한 일부 콘텐츠“오늘은”,”The Trace”,”메신저”는 서비스 제공이 불가피한 부분을 알린다"고 밝혔다.
다음은 NELL’s ROOM Support Team 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십니까. NELL’s ROOM Support Team입니다. Online NELL’s ROOM App 관련, 여러분이 보내주신 의견 확인 후 종합해 아티스트 측에 전달하였으며, 해당 건으로 2024년 6월 23일 라이브 방송이 진행되었습니다. 방송 고지 내용에 따라, NELL’s ROOM은 당분간 Beta 서비스로 전환하며, 결제된 멤버십은 추후 전액 환불 예정입니다. NELL’s ROOM을 위해 사전 제작된 콘텐츠는 무료 공개됩니다. 다만, 저작권 보호가 필요한 일부 콘텐츠“오늘은”,”The Trace”,”메신저”는 서비스 제공이 불가피한 부분을 알립니다. 소중한 의견과 많은 관심 감사합니다.
NELL’s ROOM Support Team 올림
뉴스엔 박수인 abc15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현희♥제이쓴, 운동장만한 거실 있는 이사한 집 최초 공개(전참시)[결정적장면]
- 48세 백지영, ♥정석원 놀랄 핫핑크 비키니 “언니 바디 부럽다” 가수 별도 감탄
- 전현무, 前연인 한혜진 등장에 웃다가 말잇못‥박나래 웃음만(나혼산)[결정적장면]
- ‘최동석과 이혼’ 박지윤, 과감 란제리룩 입고 자유 만끽‥몸매 자신감↑
- 조윤희, 이혼 4년 만에 이동건 결혼 생활 고백 “잠도 못 자고 매일 악몽”(이제 혼자다)
- 이승철, 이혼한 전처 강문영 언급에 “그럴 수 있어” 쿨한 반응‥지코와 특별 인연(아티스트)
- 공효진, ♥케빈오 놀랄 미니 드레스 자태 “공블리만 소화 가능”
- “제자 성폭행 연기학원 대표, 얼굴 알려진 배우” 황당 변명에 분통 (사건반장)
- 비♥김태희, 딸 운동회 목격담 “승부욕에 까지고 자빠져, 엄마 응원”(살림남2)[결정적장면]
- 장민호 장성규, 이천서 임영웅 이찬원 정동원 만난 사연(2장 1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