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부동산가격공시위 "개별 공시지가 낮춰 달라" 12건 심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가 올해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이 접수된 12건 토지의 검증지가 및 개발 부담금 부과대상 토지의 종료시점 지가에 대한 적정여부 심의를 위한 '순천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를 개최했다.
순천시에 따르면 이의신청 접수된 토지 12필지와 개발 부담금 부과 대상 15건에 대해 토지 특성을 조사하고 감정평가사 검증을 거쳐 위원회에 회부해 심의·의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순천)=박대성 기자]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가 올해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이 접수된 12건 토지의 검증지가 및 개발 부담금 부과대상 토지의 종료시점 지가에 대한 적정여부 심의를 위한 ‘순천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를 개최했다.
순천시에 따르면 이의신청 접수된 토지 12필지와 개발 부담금 부과 대상 15건에 대해 토지 특성을 조사하고 감정평가사 검증을 거쳐 위원회에 회부해 심의·의결했다.
순천시는 12건 가운데 다수인 "낮춰 달라"며 소유주들이 신청한 이의 신청이 접수된 12필지에 대한 처리 결과는 서면으로 통지하고 오는 27일 결정·공시할 예정이다.
개발 부담금 부과 대상 15건에 대해서는 개발 행위 준공 시점을 기준으로 종료 시점 지가를 결정했으며, 시는 향후 이 땅값을 토대로 개발 부담금을 산정해 부과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개별 공시지가는 토지 관련 국세 및 지방세 과세 자료, 각종 부담금과 사용료 등의 기초자료로 활용되므로 공정하게 조사·산정 해 공시지가 관련 민원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 1층 토지정보과 지가조사팀(061-749-5633)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시된 개별공시지가는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와 순천시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27일 이후부터 확인할 수 있다.
parkd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 아들 억울해서 어떡하냐”…육군 51사단서 20대 일병 숨져
- 트와이스 나연, K-팝 女 솔로 최초…美 빌보드 앨범 차트 톱10 2연속 진입
- 최지우 "9살 연하 남편과 딸 교육 문제로 부부싸움 "
- 이혼 박지윤 “출장 가면 아이들 불쌍하다고…가슴 시리고 아파”
- 여고생 성폭행 후 “사랑한다”…알고 보니, 유명 배우?
- 양희영, 34세에 첫 메이저퀸 등극 “은퇴 전 꿈 이뤄 너무 행복”
- 배우 김태리, 전 세계에 한복 매력 알린다
- 여자 초등생 앞에서 음란행위한 남성…경찰 추적중
- '부모 빚투' 마이크로닷 6년 만에 공식석상…무슨말 할
- 하루 평균 2곳 폐업, ‘탕후루 시대’ 저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