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24시] 화성시 6개 기업 ‘M-TECH 2024’ 참가 42건 수출상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화성시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일본 Tokyo Big Sight(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린 '2024 일본 도쿄 기계 요소 기술 전시회(M-TECH 2024)'에서 화성시 단체관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A기업은 "M-TECH 전시회를 화성시관으로 참여함으로써 단체관의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라며 "유사업체들과의 정보공유를 통해 새로운 바이어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얻었다"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참가 기업들 단체관 통해 업체간 정보 공유 등 시너지 효과
(시사저널=서상준 경기본부 기자)
경기 화성시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일본 Tokyo Big Sight(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린 '2024 일본 도쿄 기계 요소 기술 전시회(M-TECH 2024)'에서 화성시 단체관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일본 최대의 기계 소재 부품 및 기술 전시회로 ▲기계자재 및 재료 ▲모션기술 ▲유·공압기기 등 기계 및 장비 물품이 출품됐으며, 주요 핵심 전문 바이어들이 대거 참가했다.
전시회에는 화성시 소재 기업 6개 사가 참가했으며, 총 42건의 수출 상담과 약 745만 달러의 상담실적 성과를 거뒀다.
특히 고무 웨더스트립을 제조하는 A기업과 유압 및 공압 피팅 부품을 제조하는 B기업은 각 200만 달러의 수출 상담실적을 달성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A기업은 "M-TECH 전시회를 화성시관으로 참여함으로써 단체관의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라며 "유사업체들과의 정보공유를 통해 새로운 바이어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얻었다"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
정명근 시장은 "관내 기업들이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일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화성시가 미래산업을 선도하는 첨단기업도시로 발돋움하도록 기업들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화성시, '상반기 나눔학교' 수강생 선착순 모집
경기 화성시는 '2024년 상반기 나눔학교' 수강생을 다음 달 3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나눔학교는 시민이 직접 강사가 돼 자신이 가지고 있는 지식, 재능, 기술 등을 가르치고 배우는 시민주도형 재능나눔 프로그램이다.
상반기 나눔학교 강좌는 재능나눔 강사들이 직접 기획한 총 20개 강좌로 화성시평생학습관과 화성시민대학에서 운영되며, 화성시민이면 누구나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에서 온라인 신청할 수 있다.
각 강좌별 주제, 일정, 강사 등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https://reserve.hscity.go.kr)에서 확인하거나 화성시 평생교육과(031-5189-3320)로 문의하면 된다.
신용선 평생교육과장은 "나눔학교는 시민들이 자신이 가진 재능을 나누고, 또 배우며 재능 나눔의 즐거움과 가치를 느낄 수 있는 평생학습 활성화의 장"이라며 "다양한 분야의 숨어 있는 전문가들이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나눔학교 강사는 강의 경력과 상관없이 화성시민 누구나 수시로 참여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은 평생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 화성시, '2024년 지역사회 청년활동가 워크숍' 개최
경기 화성시는 지난 22일 화성시민대학에서 청년역량 강화와 네트워킹 확대를 위한 '2024년 지역사회 청년활동가 워크숍'을 개최했다.
24일 화성시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에서는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팀빌딩 강의 ▲청년정책거버넌스 역량강화 강의 ▲토론 및 청년공감 릴레이 토크 ▲'청년 퀴즈쇼' 등 다양한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이 진행됐다.
특히 특례시 출범을 맞이해 특례시 발전에 적합한 청년체감형 정책발굴을 위해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는 시간을 마련했다.
시는 모집공고, 관내 유관기관 및 청년단체, 청년참여플랫폼 '청년DB'를 활용해 화성시에서 활동하는 청년활동가를 공개 모집했으며 40여명의 청년들이 참석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한 청년은 "이번 워크숍은 청년들 간 공감대 형성과 교류를 통해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 아이디어에 대해 고민해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준영 청년청소년정책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청년들이 성장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됐길 바라며 다양한 분야의 청년활동가들이 사회에 참여하며 활동영역을 확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시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류상 빚만 30억...박세리가 숨겼던 부친의 빚더미
- 제자에 무슨 쪽지 보냈길래…최연소 교총 회장 전력 논란
- 최태원이 혼외관계에 쓴 ‘219억’...중심에 티앤씨재단 있다
- 악마가 몬 ‘살인 택시’ 트렁크 시신의 비밀 [정락인의 사건 속으로]
- 총선 패장임에도 ‘한동훈 대세론’이 형성된 이유 세 가지 [배종찬의 민심풍향계]
- 진중권, ‘찐윤’ 이철규 향한 경고 “‘맞다이’로 들어와”
- “주택 수요 느는데 공급 감소…내년부터 집값 폭등 가능성”
- “망하게 해주겠다” 치킨집 갑질 대구 공무원에 공분…홍준표 답변은
- 잇몸병 주범 ‘치태’ 방조범은 ‘구강 노쇠’
- 한 해가 무섭게 주름지는 얼굴…‘동안’ 지키는 세안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