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푸로산게, ‘2024 황금콤파스’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페라리 푸로산게가 산업디자인 분야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2024 황금콤파스'를 수상했다.
1954년부터 이탈리아 산업디자인협회(ADI)가 격년으로 주최하는 '황금콤파스'는 산업디자인 분야에서 가장 오래되고 권위있는 상이다.
디자이너, 비평가, 역사학자, 전문기자 등 전세계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ADI 디자인 연구소의 심사단에서 사전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결정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954년부터 이탈리아 산업디자인협회(ADI)가 격년으로 주최하는 ‘황금콤파스’는 산업디자인 분야에서 가장 오래되고 권위있는 상이다.
디자이너, 비평가, 역사학자, 전문기자 등 전세계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ADI 디자인 연구소의 심사단에서 사전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결정한다. 페라리는 2014년 F12 베를리네타, 2016년 FXX K, 2020년 몬자 SP1에 이어 이번 푸로산게까지 총 4대가 이 상을 받았다.
심사단은 페라리 푸로산게에 대해 “전통적인 그란투리스모 차량들이 보여주는 형태를 뛰어넘어 유형학적인 혁신과 기술을 융합했고, 치열한 글로벌 경쟁 속에서 가시적인 진보를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정진수 동아닷컴 기자 brjeans@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친누나 연락 안돼요”…6개월차 신임 순경이 실종자 찾았다
- 20억원 들인 182m다리 개통 직전 ‘와르르’…“세금 낭비 끝판왕” (영상)
- 희귀 ‘웃음 병’ 고백 여배우 “웃음 터지면 멈추질 못 해”
- 음주 뺑소니가 앗아간 체육교사 꿈…5명에 새 생명 주고 떠난 22세
- 아랫배 더부룩한 복부팽만 지속된다면…‘숨은 살인자’ 난소암 의심해야
- 이재명, 민주당 대표직 사퇴…연임 도전 수순
- 홍준표, 또 한동훈 저격 “당대표 돼도 허수아비…본인 특검 받을 준비나”
- “인증샷 찍었냐” 서울시의회 ‘의장 부정선거 의혹’ 내홍
- 이경규 “재산 절반 날렸다…‘이 사람’ 없었다면 강남 건물주 됐을 것”
- 집으로 경찰 유인…사냥개 3마리 풀어 덮치게 한 수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