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우 한림대동탄성심병원 교수, 정맥경장영양학회 이사장 취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동우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외과 교수가 제12대 한국정맥경장영양학회 이사장으로 취임했다.
한국정맥경장영양학회는 병원 입원환자를 대상으로 영양치료와 임상영양학을 연구하는 학술단체로 의사, 간호사, 영양사, 약사 등 다양한 직군이 참여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홍성효 기자] 신동우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외과 교수가 제12대 한국정맥경장영양학회 이사장으로 취임했다. 임기는 2026년 6월 22일까지다.
한국정맥경장영양학회는 병원 입원환자를 대상으로 영양치료와 임상영양학을 연구하는 학술단체로 의사, 간호사, 영양사, 약사 등 다양한 직군이 참여하고 있다. 의료기관의 영양집중지원팀(NST) 인증평가사업을 통해 영양치료의 질관리·환자에게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과 유병률을 낮춰 환자의 빠른 회복과 의료비용 절감에 기여하고 있다. 또, 임상영양학 관련 임상지침·가이드라인 제정, 논문집 발간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신 이사장은 "영양의학은 치료 후 환자들의 빠른 회복과 합병증 예방에 기여하기 때문에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의학 분야 중 하나"라며 "다양한 의료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학회의 특징을 살려 활발한 교류와 연구를 통해 국민 건강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홍성효 기자(shhong082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與, 7개 상임위원장직 수용…추경호, 사의 표명[종합]
- 尹, 배터리 공장 화재에 "가용 인력 총동원해 인명 수색 총력"
- "군대 가면 쓰질 못하는데~"…138만 유튜버, '군인 조롱' 영상 논란
- [단독] 신한은행 '땡겨요' 정식 부수업무 추진
- 경찰 "김호중 '음주운전' 혐의 제외, 檢 존중하지만 아쉬워"
- 여중생과 성관계하고 '증거 녹음' 시킨 20대, 실형 선고받자 쓰러져
- [포토]'지스타 2024' 웹젠 테르비스 섹시 자객
- 현대차, 유엔세계식량계획(WFP)에 '아이오닉 5' 기증
- [지스타 2024] '왕좌의 게임'·'몬길' 넷마블 시연작, 연출 통한 몰입감 '수준급'
- [지스타 2024] 그라비티 "프로젝트 어비스, 원작의 액션성으로 손맛 강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