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광주미래산업엑스포]제이원로보틱스, 6축 다관절 로봇 이용한 용접 로봇 시스템 선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이원로보틱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사흘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4 광주미래산업엑스포'에 참가한다.
제이원로보틱스는 6축 다관절 로봇을 이용한 용접 로봇 및 핸들링 로봇을 시스템 제작하는 기업으로 신규 기업 판로개척, 추가 구매상담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시스템은 6축 다관절 로봇으로 자유자재로 움직일수 있으며, 풀 디지털을 이용한 용접조건 및 조작이 단순화 돼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이원로보틱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사흘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4 광주미래산업엑스포'에 참가한다.
미래차, 드론, 뿌리, 가전·로봇 등 첨단 기술이 한 자리에 모이는 이번 전시회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시관광공사와 대한무역진흥공사(Kotra)가 주관한다.
제이원로보틱스는 6축 다관절 로봇을 이용한 용접 로봇 및 핸들링 로봇을 시스템 제작하는 기업으로 신규 기업 판로개척, 추가 구매상담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제이원로보틱스의 6축 다관절 로봇을 이용한 용접 로봇은 6축 다관절 로봇을 이용한 자유자재의 용접과 풀 디지털을 이용한 용접 조건 및 조작 단순화 기능을 갖고 있다. 용도에 맞는 용접으로 선택의 다양성과 로봇 티칭이 용이하며, 용접 품질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고객 니즈에 맞는 시스템을 구현해 생산성 및 품질향상, 인건비 절약, 작업환경 개선 효과도 거둘 수 있다.
이 시스템은 6축 다관절 로봇으로 자유자재로 움직일수 있으며, 풀 디지털을 이용한 용접조건 및 조작이 단순화 돼 있다. 사람이 쉽게 접근 할 수 없는 공간을 로봇 팔이 대신해 활용할 수 있다. 모재에 따른 다양한 용접법과 파나소닉만의 용접 기술로 용접 품질을 향상 시킬 수 있다. 로봇은 티칭팬던트로 일괄 제어하며, XYZ좌표를 통한 쉬운 조작법으로 단기교육으로 누구나 조작 가능하다.
핸들링 자동화 기능도 있다. 6축 다관절 로봇으로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으며, 단순 이송·속재, 조립, 팔레타이징, 도장, 씰링 등 많은 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 고객사의 니즈에 춰 시스템을 설계, 구축하여 생산성 및 품질향상, 인건비 절약, 작업환경 개선을 할 수 있다. 로봇활용제조혁신지원사업 등과 같은 정부지원사업을 고객사와 협업해 매년 수주하고 있다.
제이원로보틱스는 파나소닉과 현대로보틱스의 로봇을 활용해 자동화 로봇 시스템을 설계한다. 자동화 로봇 시스템의 전반적인 설계, 제작, 시스템운용, 프로그램관리 및 유지보수, 로봇교육을 하고 있다. 매년 7~8회 정도의 전시회 참여하고 있으며, 부스를 방문한 고객사의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전시회 참석 안내와 정부지원사업 공고 등 정보를 공유를 하고 있다. 자체적인 모니터링 시스템개발로 하드웨어(HW)만 아니라 전반적인 통합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강동원 대표는 “범용성 있는 시스템을 설계 및 구축하여 최소한의 투자로 최대한 활용하는 가성비 있는 시스템을 제안한다”며 “시스템 도입 전 충분한 사전 미팅과 샘플테는 물론, 언제든지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바탕으로 스마트팩토리 및 로봇 자동화 시스템 산업에서의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광주=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與, “7개 상임위원장 수용”…추경호 원내대표직 사의 표명
- 때이른 불볕더위에…냉방가전 夏夏夏!
- 삼성전자, 레드캡 핵심기술 확보…저전력 5G 상용화 속도
- 김남근 의원 '온플법' 발의 초읽기…독점규제·갑을관계 법안 나눠 발의
- '유엔 공공행정포럼' 개최…세계 공공 전문가 국내 '공공혁신' 경험
- 22대 국회 개원 한 달, AI 법안 입법 경쟁 돌입
- [미리보는 데이터센터 서밋]〈2〉AX 시대, 데이터센터 효율화 돕는 해법 제시한다
- [르포]'더현대'에 카카오페이 떴다…“소상공인·고객 잇는 오래오래 함께가게”
- 고환율 시대, '외화 서비스' 경쟁 불붙었다
- 11번가 오픈마켓 사업, 3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