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조크루, 프랑스 세계대회 우승 "韓 브레이킹 문화 저변 확대에 도움 되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브레이킹 팀 진조크루(SKT)가 23일 프랑스 세계대회 'EDA 샬롱 배틀(Chalon Battle) #6' 4:4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파리 올림픽을 1개월여 앞두고 한껏 열기가 뜨거운 프랑스 현지에서 나이지리아, 프랑스, 한국, 이탈리아, 모로코, 베네수엘라 등 각국을 대표하는 8팀을 초청하여 토너먼트로 진행됐다.
진조크루는 지난 5월 27일 일본 NTV에서 방송된 '더 댄스 데이' 퍼포먼스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1억엔의 상금을 획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브레이킹 팀 진조크루(SKT)가 23일 프랑스 세계대회 'EDA 샬롱 배틀(Chalon Battle) #6' 4:4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파리 올림픽을 1개월여 앞두고 한껏 열기가 뜨거운 프랑스 현지에서 나이지리아, 프랑스, 한국, 이탈리아, 모로코, 베네수엘라 등 각국을 대표하는 8팀을 초청하여 토너먼트로 진행됐다.
진조크루는 8강 프랑스, 4강 모로코, 결승 베네수엘라와의 대결에서 모두 만장일치로 승리하며 관객들에게 큰 환호를 받았다. 평소 브레이킹에 관심이 없거나 생소한 관객들도 주말 나들이로 가족들과 함께 대회장을 방문해 열정 가득한 경쟁을 관람하며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비보이 베로(장지광)는 "세리머니 때 많은 인파가 몰려 악수를 나누고 사진을 찍는 등 많이 축하해 주셔서 기분이 좋았다"며 "진조크루의 우승 소식이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관심받고 있는 대한민국 브레이킹 문화의 저변확대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진조크루는 지난 5월 27일 일본 NTV에서 방송된 '더 댄스 데이' 퍼포먼스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1억엔의 상금을 획득했다. 이어 6월 2일 프랑스 '시리얼 키커즈 힙합 인터내셔널 3:3' 우승 이후 또 다시 프랑스에서 승전보를 울렸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수퍼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내로남불, 자아비대” …하이브·SM 평직원들이 본 민희진
- '억측하면 법적대응' 김수현, 불쾌한 심경은 충분히 이해되지만 [이슈&톡]
- [단독] “작년 1번 만났을 뿐인데”…혜리는 정확히 결별을 알았다
- 서인영·남편 A씨, 이혼 소송 절차 中 "양측 귀책 주장" [이슈&톡]
- '모르쇠' 임창정, 앵무새 해명 꼭 아내에게 맡겨야 했나 [이슈&톡]
- 민희진, 좌절된 어도어 대표직 복귀 '法 각하 이어 이사회 부결' [이슈&톡]
- 아일릿, 앨범 누적 판매량 100만장 돌파 "데뷔 7개월 만의 성과"
- '구탱이형' 故김주혁, 오늘(30일) 사망 7주기
- ‘전, 란’ 강동원은 왜 어색한 사극톤을 고집할까 [인터뷰]
- ‘대표 복귀 불발’ 민희진 측 “주주간계약 효력, 유효해” [공식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