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행, 홈페이지 전면 개편…클라우드에 이전·구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은행은 16일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개편된 홈페이지에서는 한국은행 생산자료를 한 화면에서 검색할 수 있고,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자료 분석으로 검색기능을 강화했다.
또 한국은행의 기후변화 대응전략을 담은 메뉴를 신설하고, 각 지역본부 업무 및 최신자료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지역본부별 대표 페이지를 마련했다.
한은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으로 한국은행이 생산한 자료에 대한 일반 국민의 접근성이 제고됨으로써 대국민 서비스가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은행은 16일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개편된 홈페이지에서는 한국은행 생산자료를 한 화면에서 검색할 수 있고,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자료 분석으로 검색기능을 강화했다.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동영상, 이미지 등 시각자료 활용을 확대하고 동영상과 생산자료의 연계성을 강화했다. 또 한국은행의 기후변화 대응전략을 담은 메뉴를 신설하고, 각 지역본부 업무 및 최신자료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지역본부별 대표 페이지를 마련했다.
한국은행은 홈페이지를 클라우드에 이전·구축했다. 공공 분야 망보안 정책 개선의 첫 시범기관으로 새로운 IT 기수루 적용이 용이하도록 하기 위해서다. 한은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으로 한국은행이 생산한 자료에 대한 일반 국민의 접근성이 제고됨으로써 대국민 서비스가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밝혔다.
류근일 기자 ryuryu@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 배터리 공장 화재서 16명 사망...추가 수색
- LG엔솔, 각형 배터리 개발 나섰다...“업계 유일 3개 폼펙터 대응”
- 카카오, 국내 첫 초거대 의료AI 사업 수주…네이버·삼성 제쳤다
- SK하이닉스, CEO 지원 조직 신설…담당에 송현종 사장
- 세계에서 가장 못생긴 개 선발대회… “여전히 사랑스러워”
- 부산 벡스코서 '2024 SiC 전력반도체 콘퍼런스' 개막
- 충남, 내년 국비 확보 11조원 달성 총력…올해 예산 대비 7870억원 증액
- 에스넷시스템, 200억 규모 강원랜드 IT시스템 용역 따냈다
- 지스타 컨퍼런스에 글로벌 '스타' 개발자 온다... 美인섬니악 등 연사 섭외
- 거야, 전기본 정조준...국회 통과 미지수에 정책 부담 급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