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조크루, 트로피 또 추가…‘EDA Chalon Battle#6’ 4:4 부문 우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브레이킹 팀 진조크루(SKT)가 세계 대회 우승 트로피를 추가했다.
진조크루는 23일 프랑스에서 개최된 'EDA Chalon Battle#6' 4:4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한편 진조크루는 5월 27일 일본 NTV에서 방송된 '더 댄스 데이' 퍼포먼스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으며, 6월 2일 프랑스 '시리얼 키커즈 힙합 인터내셔널 3:3'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브레이킹 팀 진조크루(SKT)가 세계 대회 우승 트로피를 추가했다.
진조크루는 23일 프랑스에서 개최된 ‘EDA Chalon Battle#6’ 4:4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파리 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있는 프랑스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나이지리아, 프랑스, 한국, 이탈리아, 모로코, 베네수엘라 등 각국을 대표하는 8팀이 토너먼트로 대결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진조크루는 8강 프랑스, 4강 모로코, 결승 베네수엘라와의 대결에서 모두 만장일치로 승리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대회장에는 가족들과 함께 방문해 이들의 댄스 배틀을 관람하는 인파가 몰려 눈길을 끌었다.
비보이 베로(장지광)는 “세리머니 때 많은 인파가 몰려 악수를 나누고 사진을 찍는 등 많이 축하해 주셔서 기분이 좋았다”며 “진조크루의 우승 소식이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관심받고 있는 대한민국 브레이킹 문화의 저변확대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진조크루는 5월 27일 일본 NTV에서 방송된 ‘더 댄스 데이’ 퍼포먼스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으며, 6월 2일 프랑스 ‘시리얼 키커즈 힙합 인터내셔널 3:3’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최현정 기자 (laugardag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NCT 127, 7월15일 새 정규 컴백확정…'K팝 영웅의 새 불가사의'
- 뉴진스, 오리콘 데일리 싱글 차트 이틀 연속 1위
- NCT 127, 여섯 번째 정규 앨범 'WALK' 예고…'가장 자신들다운 음악'
- 웨이커, 키치 콘셉트도 완벽…'스위트 테이프' 기대 폭발
- DAY6, 세 번째 공식 팬미팅 성황리 마무리
- 공공 SaaS 시대 열린다...정부 이용·촉진 지원
- 때이른 불볕더위에…냉방가전 夏夏夏!
- 삼성전자, 레드캡 핵심기술 확보…저전력 5G 상용화 속도
- “거리에 천 덮인 시신들이…” 사우디 성지순례 중 사망자 1300명 넘었다
- 애플, 메타와 생성형 AI 협력 하나… “애플 인텔리전스에 통합 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