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니크 세나르 르노 회장, 부산공장 깜짝 방문…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장 도미니크 세나르 르노 회장 겸 이사회 의장이 프랑스 본사에서 한국을 찾아 24일 부산공장을 전격 방문했다.
세나르 회장의 부산공장 방문은 르노코리아의 신차 출시를 앞둔 시점에 이뤄져 더 눈길을 끈다.
업계 관계자는 "세나르 회장이 D SUV 국내 출시 앞두고 부산공장을 방문한 것은 그만큼 D SUV 출시가 중요하다는 의미를 보여준다"며 "D SUV 출시를 기점으로 르노코리아가 한국 시장 판매 부진에서 벗어날 지 주목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모터쇼도 참석해 오로라1 힘 실어줄 듯
[서울=뉴시스]이창훈 기자 = 장 도미니크 세나르 르노 회장 겸 이사회 의장이 프랑스 본사에서 한국을 찾아 24일 부산공장을 전격 방문했다.
르노코리아 측은 이와 관련 "최고위급 경영진이 비공개 일정으로 부산공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특히 르노그룹의 최고 경영자인 세나르 회장이 부산공장을 직접 찾은 것은 남다른 의미가 있다는 진단이다. 르노코리아가 한국에서 4년 만에 신차 출시를 앞두고 있어 세나르 회장이 부산공장을 찾아 신차 프로젝트 전반을 점검하는 차원이기 때문이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세나르 회장은 이날 오전 부산공장을 방문해 생산 현장을 둘러봤다.
세나르 회장은 글로벌 타이어업체 미쉐린 최고경영자(CEO)를 지낸 인물로, 2019년 1월 르노 회장에 취임했다. 현재까지 르노 회장과 이사회 의장을 겸하고 있다.
세나르 회장의 부산공장 방문은 르노코리아의 신차 출시를 앞둔 시점에 이뤄져 더 눈길을 끈다. 르노코리아는 2020년 이후 4년 만에 중형 하이브리드 D 스포츠실용차(SUV)를 국내에서 출시한다. 프로젝트명 오로라1으로 불리는 이 신차는 이달 27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4 부산모빌리티쇼(부산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다.
부산공장은 D SUV 생산 준비에 한창이다. 지난 1~9일 부산공장을 셧다운(가동 중단)하고 개조 공사를 했다. 또 오는 26일부터 내달 10일까지도 추가로 개조 공사를 할 계획이다.
오로라1 출시에 힘 싣기?…세나르 회장 방문 이유는
세나르 회장의 부산공장 방문도 D SUV 출시에 대한 그룹 차원의 기대감을 보여준다. 앞서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대표도 지난달 23일 부산공장을 방문하는 등 르노 경영진들은 지속적으로 생산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일부에선 세나르 회장이 D SUV 출시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 올해 부산모터쇼에 깜짝 등장할 것이라는 관측도 나온다.
업계 관계자는 "세나르 회장이 D SUV 국내 출시 앞두고 부산공장을 방문한 것은 그만큼 D SUV 출시가 중요하다는 의미를 보여준다"며 "D SUV 출시를 기점으로 르노코리아가 한국 시장 판매 부진에서 벗어날 지 주목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un88@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