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맥스모빌리티-이케아코리아, ‘투루차저’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휴맥스모빌리티 투루차저는 이케아코리아에 전기차 충전기 총 161기를 구축하고 ESG 경영을 실현한다.
김태훈 휴맥스모빌리티 대표는 "친환경 가치를 제공하며 안전한 전기차 충전기로 이케아코리아와 지속가능한 전기차 충전 환경을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국 상업 및 공공시설 내 투루차저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확대하여 지속가능한 친환경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투루차저는 전기차 충전기 개발부터 제조, 공급, 충전 서비스 인프라 구축 및 운영까지 충전과 관련한 모든 사업의 ‘밸류 체인’을 갖추고 있다. 이번 이케아코리아와 협업으로 지속가능한 친환경 이동 생태계를 조성하여 전기차 보급 활성화를 지원한다.
양사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을 통해 배송용 전기차 트럭은 물론 이케아코리아 전 매장을 방문한 전기차 이용 고객에게 편리한 전기차 충전 환경을 제공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친환경 인프라 형성에 앞장선다.
이케아코리아 매장에 설치하는 투루차저 충전기는 2세대 신모델로, 글로벌 전기차 충전기 시장 진출을 겨냥해 개발된 제품이다. 휴맥스가 글로벌 셋톱박스 시장에서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체 보드 및 전력량계 설계가 적용됐다. 특히 주요 부품 내재화를 통해 ‘내ᆞ외부 슬림화’를 구현하고, 전력전자 기술을 활용해 불량률을 감소시켜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충전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투루차저는 이케아코리아 ▲광명점 43기(급속 3기, 완속 40기) ▲고양점 52기(급속 4기, 완속 48기) ▲기흥점 37기(급속 6기, 완속 31기) ▲동부산점 29기(급속 4기, 완속 25기)를 설치했다.
김태훈 휴맥스모빌리티 대표는 “친환경 가치를 제공하며 안전한 전기차 충전기로 이케아코리아와 지속가능한 전기차 충전 환경을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국 상업 및 공공시설 내 투루차저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확대하여 지속가능한 친환경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수 동아닷컴 기자 brjeans@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쓰레기 폭탄…” 中 관광객 다녀간 제주 편의점 내부 모습 보니
- 육군 51사단서 병사 1명 숨진 채 발견…경찰·군 당국 조사 착수
- 탈모인에 ‘한줄기 빛’? …모발 가늘어지는 메커니즘 발견
- “싸우는 소리, 아버지 살해된 것 같다” 딸이 신고…父子 숨진 채 발견
- 이재명, 민주당 대표직 사퇴…연임 도전 수순
- 20억원 들인 182m다리 개통 직전 ‘와르르’…“세금 낭비 끝판왕” (영상)
- 집으로 경찰 유인…사냥개 3마리 풀어 덮치게 한 수배자
- 故 구하라 금고 도둑 몽타주 공개…사망 전 “무섭다”는 글도
- “친누나 연락 안돼요”…6개월차 신임 순경이 실종자 찾았다
- “미국서 희귀종 ‘핑크 돌고래’ 발견됐다”…알고 보니 ‘가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