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銀 'AI 수출환어음매입 전산 자동화 서비스' 시행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나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AI 수출환어음매입 전산 자동화 서비스'를 시행합니다.
하나은행은 하나금융티아이의 사내 독립기업인 하나금융융합기술원의 자체 개발 AI 기술을 도입해 이같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오늘(24일) 밝혔습니다.
하나은행은 "하나금융융합기술원이 자체 개발한 AI 기술 '리딧(READIT) v3.0'이 도입된 이번 AI 수출환어음매입 전산 자동화 서비스는 비정형화된 수출 서류를 자동으로 분류하고 매입 정보 등 핵심 데이터를 디지털로 빠르게 추출하도록 구현현됐다"며 "정보 오입력 등 기존 수기 작성 방식에서 발생했던 오류를 최소화 함으로써 업무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하나은행은 "많은 패턴의 문자를 자체적으로 인식하고 생성할 수 있는 기술을 통해, 정확한 문자 인식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어 수출 업무 처리의 정확도가 향상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수출입 업무의 디지털화 확대를 통해 기업의 수출입 거래 편의를 위한 혁신적 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씨티그룹 황당한 팻 핑거…1282억 벌금 날벼락
- 라인 강탈, 손정의 앞장섰나…"내가 책임지고 하겠다"
- 월 880만원 받는 '바다의 파수꾼' 아시나요?
- [조간브리핑] "숨 막히는 나라, 더는 못 참아"…중국 떠나는 중국인들
- 사자마자 팔아도 2배?…'이 가방' 뭐길래
- 가스요금 인상 시기와 폭은?…"7월 인상 신중 검토"
- 매수비중, 서울 사람은 '마용성', 서울 외에서는 '강남3구'
- 비금융사 신종자본증권 올들어 2.5조 발행…작년 연간 수준
- 비만약 열풍에 미국 내 요거트 매출 덩달아 증가
- 시총 3위로 밀린 엔비디아…"브랜드 파워 약해" [글로벌 뉴스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