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칸타라 반등하자 브랜든 부상…계속 꼬이는 두산 선발 로테이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산 베어스가 선발진 운영에 계속 애 먹고 있다.
두산은 지난 시즌까지 선발이 강한 팀이었지만 올 시즌 초반부터 부상 등 악재가 겹쳐 대체 선발을 내보내는 경기가 많아졌다.
이승엽 두산 감독은 곽빈을 2군으로 내려보내면서 "체력을 비축해 더워질 때를 대비할 것"이라며 부상으로 재활 중인 최승용이 돌아오는 7월 중순 이후 완전체 선발을 구성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곽빈도 휴식 차원 2군행…불펜 과부화 겹쳐 적신호
(서울=뉴스1) 원태성 기자 = 두산 베어스가 선발진 운영에 계속 애 먹고 있다. 한명이 돌아오면 한명이 이탈하는 악재가 반복되는 탓이다.
두산은 지난 시즌까지 선발이 강한 팀이었지만 올 시즌 초반부터 부상 등 악재가 겹쳐 대체 선발을 내보내는 경기가 많아졌다.
라울 알칸타라가 부상 복귀 후 반등해 성공, 한숨을 돌리는가 싶었는데 또 다른 외국인 투수 브랜든 와델이 부상을 입어 이탈할 가능성이 커졌다. 게다가 개막 이후 선발진이 붕괴됐을 때 홀로 자리를 굳건히 지키던 '토종 에이스' 곽빈마저 6월 들어 부진이 이어지며 2군에서 재정비 시간을 갖고 있다.
두산은 현재 불펜의 힘으로 상위권 경쟁을 하고 있는데, 최근 이마저도 힘에 부치는 모양새다. 이승엽 두산 감독의 고민이 깊어질 수밖에 없는 이유다.
두산은 23일 삼성 라이온즈와의 더블헤더에서 선발진이 무너지며 패배, 주말 시리즈를 스윕 당했다.
악재도 있었다. 더블헤더 1차전 선발로 나선 브랜든은 2이닝 무피안타 2사사구 4탈삼진 1실점을 기록하던 중 3회 선두타자 강민호에게 볼넷을 내준 뒤 어깨 통증을 호소하며 자진해서 마운드를 내려왔다.
두산 구단은 "브랜든은 왼쪽 어깨 뒤쪽에 불편한 증상이 있어 마운드를 내려갔다"며 "24일 병원 검진을 받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검진 결과를 기다려야 하지만 로테이션을 걸려야 할 정도의 부상이라면 브랜든은 10일 정도 남은 전반기에 등판하지 못한다.
곽빈이 지난 18일 휴식과 재정비 차원에서 1군에서 말소된 이후 또 다른 악재인 셈이다.
두산 입장에서는 올 시즌 부상으로 제 역할을 하지 못했던 알칸타라가 지난 20일 NC 다이노스전에서 7이닝 무실점으로 호투를 펼치며 부활의 신호탄을 알린 터라 더 아쉽다.
이승엽 두산 감독은 곽빈을 2군으로 내려보내면서 "체력을 비축해 더워질 때를 대비할 것"이라며 부상으로 재활 중인 최승용이 돌아오는 7월 중순 이후 완전체 선발을 구성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드러냈다.
그러나 브랜든의 이탈이 장기화된다며 계획은 물거품이 될 가능성이 크다.
그나마 팀을 지탱하던 불펜도 과부하로 인해 언제 무너질지 모른다. 24일 기준 두산의 경기당 선발 투수 이닝수는 4⅔이닝으로 5이닝이 채 되지 않는다. 그만큼 불펜의 부담이 크다는 의미다.
3연패에 빠진 두산의 현재 성적은 42승 2무 35패로 3위 LG 트위슨에 반게임 차 뒤진 4위다. 1위 KIA 타이거즈와도 아직은 4게임 차밖에 나지 않는다. 그러나 선발진의 악재가 계속된다면 여름 순위 경쟁에서 뒤처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kha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전처, 김병만 명의로 사망보험 20개 가입…수익자도 그녀와 양녀 딸" 충격
- 괌 원정출산 산모, 20시간 방치 홀로 사망…알선업체 "개인 질병, 우린 책임 없다"
- 격투기 선수 폰에 '미성년자 성착취 영상' 수십개…경찰, 알고도 수사 안했다
- 토니안 "상상초월 돈 번 뒤 우울증…베란다 밑 보며 멋있게 죽는 방법 생각"
- 절도·폭행에 세탁실 소변 테러…곳곳 누비며 공포감 '고시원 무법자'
- 김태희, ♥비·두 딸과 성당서 포착…"꿈꾸던 화목한 가정 이뤄"
- 14만 유튜버 "군인들 밥값 대신 결제" 말하자…사장님이 내린 결정 '흐뭇'
- 박나래 "만취해 상의탈의…이시언이 이단옆차기 날려 막아"
- 최현욱, SNS '전라 노출' 사진 게시 사고…'빛삭'에도 구설
- 12억 핑크 롤스로이스에 트럭 '쾅'…범퍼 나갔는데 "그냥 가세요"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