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대상 ‘2024 경륜 데이터 마케팅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륜경정총괄본부는 '2024 경륜 데이터 마케팅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경륜경정총괄본부에 따르면 지난 19일 개최된 데이터 마케팅 경진대회는 전국의 대학생이 참여해 경륜·경정 사업의 온라인 발매시스템인 '스피드온' 체험을 토대로 2030 세대 대상의 경륜 데이터 마케팅 아이디어를 제안하여 경쟁을 펼치는 대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대 대학생들의 경륜 데이터 분석 및 마케팅 아이디어를 통해 경륜 사업 발전 방향 모색
[더팩트 | 박순규 기자]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륜경정총괄본부는 ‘2024 경륜 데이터 마케팅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경륜경정총괄본부에 따르면 지난 19일 개최된 데이터 마케팅 경진대회는 전국의 대학생이 참여해 경륜·경정 사업의 온라인 발매시스템인 ‘스피드온’ 체험을 토대로 2030 세대 대상의 경륜 데이터 마케팅 아이디어를 제안하여 경쟁을 펼치는 대회다.
연세대, 이화여대, 한국체대 등 전국 17개 대학 44명의 참가 학생은 지난 5월 19일부터 6월 9일까지 진행된 예선 기간 ‘스피드온’을 직접 체험하며 마케팅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이후 예선을 통과한 팀을 대상으로 이날 결선 심사 및 시상식을 진행했다.
서울올림픽파크텔(서울 송파구 소재)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정철락 경륜경정사업본부장과 경진대회 수상 팀(대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을 비롯한 참가 학생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경진대회의 대상은 배달 온라인 거래터(플랫폼)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경륜에 대한 2030의 인지도 제고를 제안한 ‘경륜아’팀이 수상했으며, 이들에게는 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200만 원을 수여했다. ‘연진곤진’, ‘비빔밥’팀(이상 우수상)과 ‘달려라 독수리’, ‘하슬라-cycle’팀(이상 장려상)에게는 공단 이사장상과 각각 100만 원, 50만 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정철락 경륜경정사업본부장은 "바쁜 학업 중에도 경륜 사업에 많은 관심을 두고 대회에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펼친 대학생 여러분께 감사하다."라고 말하며, "이번 대회를 통해 대한민국 스포츠 재정 조성에 이바지하는 경륜 사업의 공익적 역할을 많은 대학생이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skp2002@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SK빌딩서 나가야"…이혼 소송 영향은
- [매체 밖에서 만나요①] 전도연·황정민→유승호, 연극무대로 향한 ★
- '일단 도망' 음주운전 회피 꼼수…'제2의 김호중' 막으려면
- [오늘의 날씨] 월요일 출근길 빗방울…습도 높고 일부지역 황사
- 與 당권 레이스 시작…용산, 또 판 흔들까
- '어대명'에 '어대한'까지…다시 연출되는 '이재명 vs 한동훈' 구도?
- 현대차·기아·르노 신차 공개되지만…'2024 부산모빌리티쇼' 기대반 우려반
- [강일홍의 클로즈업] '기록의 사나이' 임영웅 겹경사, 팬덤에겐 '자부심'
- [기업의 온도 36.5℃①] 패러다임 대전환, 기로에 선 사회적기업
- '현커' 보는 재미 쏠쏠…'연애남매' 종영 후에도 핫하다[TF초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