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대표팀 수비수 설영우, 즈베즈다 이적 합의 황인범과 한솥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축구대표팀 측면 수비수 설영우(25)가 유럽 무대에 진출합니다.
행선지는 축구대표팀 선배 황인범(27)이 뛰는 세르비아 '명가' 츠르베나 즈베즈다로 결정됐습니다.
설영우의 소속팀인 울산 구단은 24일 "즈베즈다와 설영우의 이적에 합의했다"며 "고심 끝에 설영우의 성장과 변화를 위해 이적을 허용했다"고 밝혔습니다.
즈베즈다 이적을 확정한 설영우는 2021년 데뷔 2년 차에 K리그 영플레이어상을 수상한 축구대표팀의 측면 수비수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축구대표팀 측면 수비수 설영우(25)가 유럽 무대에 진출합니다. 행선지는 축구대표팀 선배 황인범(27)이 뛰는 세르비아 '명가' 츠르베나 즈베즈다로 결정됐습니다.
설영우의 소속팀인 울산 구단은 24일 "즈베즈다와 설영우의 이적에 합의했다"며 "고심 끝에 설영우의 성장과 변화를 위해 이적을 허용했다"고 밝혔습니다. 설영우의 이적료는 150만 유로(약 22억3천만원)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즈베즈다는 세르비아 수페르리가에서 10회 우승을 달성한 강팀입니다. 축구대표팀 미드필더 황인범이 뛰고 있습니다.
즈베즈다 이적을 확정한 설영우는 2021년 데뷔 2년 차에 K리그 영플레이어상을 수상한 축구대표팀의 측면 수비수입니다. 지난해 6월 A매치 데뷔전을 치른 설영우는 국가대표에서 16경기를 뛰며 오른쪽 풀백 자원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설영우는 26일 오후 7시 울산문수경기장에서 열리는 대구FC와의 K리그 홈경기에서 팬들과 작별 인사를 나눌 예정입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기범 기자 (kikiholic@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또 중국인 관광객?”…‘컵라면 산’ 쌓인 제주 편의점 [잇슈 키워드]
- “악! 경유차에 휘발유를…” 1초 만에 혼유 막는다
- “북한, 러시아에 포탄 백만 발 이상 전달”…트럼프 참모 “미군주둔비 올려야”
- 영국 맨체스터 공항 대규모 정전에 항공편 마비
- “도망간 뒤 술 마셔라?”…‘김호중 방지법’ 시동 [잇슈 키워드]
- 32억짜리 열기구 ‘서울의 달’…탑승료 얼마? [잇슈 키워드]
- 지붕 뚫고 날아온 ‘우주쓰레기’, 나사에 1억 소송 [잇슈 SNS]
- ‘선우은숙 전 남편’ 유영재, 강제추행 혐의로 송치
- 황정음, 무고한 여성 불륜 상대로 지목했다 명예훼손 혐의 피소
- 타이완행 대한항공 여객기 긴급 회항…“급강하로 13명 병원 이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