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3분기 중 밸류업 방안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금융지주(316140)가 올 3분기 '밸류업'(기업가치 제고) 방안을 발표한다.
우리금융은 이날 금융감독원 전자공시를 통해 "21일 열린 이사회에서 기업가치 제고 계획에 대한 보고 및 논의를 진행했으며 이를 3분기 중 공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업가치 제고 계획에는 시장 친화적 자본 관리 방안, 주주 환원 정책 등이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우리금융은 이를 토대로 향후 기업설명회(IR)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금융지주(316140)가 올 3분기 ‘밸류업’(기업가치 제고) 방안을 발표한다.
우리금융은 이날 금융감독원 전자공시를 통해 “21일 열린 이사회에서 기업가치 제고 계획에 대한 보고 및 논의를 진행했으며 이를 3분기 중 공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업가치 제고 계획에는 시장 친화적 자본 관리 방안, 주주 환원 정책 등이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우리금융은 이를 토대로 향후 기업설명회(IR)를 진행할 예정이다.
우리금융은 완전 민영화와 수익 다각화 등으로 외국인 투자자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5월 말에는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인 블랙록이 자사 펀드 포트폴리오 '블랙록펀드어드바이저'를 통해 우리금융 821만 2751주를 추가 매입하기도 했다. 이에 따라 블랙록의 우리금융 지분율은 5.07%에서 6.07%로 1%포인트 올랐다.
공준호 기자 zero@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 학생 10만명 문해·수리력 검사…전년 대비 2배 이상↑
- 4년째 신고 2%…직장 내 괴롭힘 구제 신뢰 못 얻는 정부
- '1600만원에 사서 되팔면 3200만원'…아무나 못 사는 '이 가방' 뭐길래?
- '전석 매진' NCT 드림, 태국 최대 공연장 입성…성장의 교과서
- '아이오닉5·EV9 믿는다'…현대차그룹, 메타플랜트 稅공제 배제 정면돌파 [biz-플러스]
- 尹 지지율 11주 연속 30% 초반 기록해 32.1%…국힘 36.2%, 민주당 37.2%[리얼미터]
- 아이브, '英 O2 아레나'서 기념패 수여→남미투어 시작
- 코미디부터 SF 스릴러까지…'핸섬가이즈'→'콰이어트 플레이스' 개봉 [주간 미리보기]
- 이재용·최태원·구광모, 잇따라 실리콘밸리로…'AI 리더십 잡아라' [biz-플러스]
- [영상]시신 1300구 길바닥에 썩는 냄새 진동…'생지옥 된 평생 꿈 성지순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