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대목 노린 게임사들,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하며 이슈몰이

문영수 2024. 6. 24. 10:2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랑스까지 간 펄어비스…넥슨은 오프라인 쇼케이스 공세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최대 대목인 여름 시장을 노리고 게임사들이 연이어 대규모 업데이트 발표회를 개최하며 게임팬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발표회도 기존 방식을 벗어나 해외에서 개최하거나 야외 무대를 꾸미는 등 차별화를 시도하는 모습이다.

펄어비스(대표 허진영)는 올해 '검은사막'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이용자 행사인 '하이델 연회'를 프랑스 베이냑에서 22일 개최했다. 프랑스 남서부 도르도뉴주에 위치한 베이냑은 검은사막에 등장하는 마을 '하이델'의 모티브가 된 곳이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2024 하이델연회를 22일 프랑스에서 개최했다. [사진=펄어비스]

하이델 연회는 매년 여름 열리는 정기 행사로 모험가들이 오프라인에서 이벤트를 함께 즐기고 신규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하는 자리다. 회사 측은 올해 프랑스에서 개최하는 만큼 1월 19일부터 한 달간 북미·유럽 이용자를 대상으로 검은사막의 추억이 담긴 사연을 받았고 추첨을 통해 200명을 초청했다.

회사 측은 프랑스 베이냑에서 개최한 하이델 연회에서 '아침의 나라: 서울'을 비롯해 새로운 등급 무기 '군왕', 신규 직업 '도사', 신규 여름 의상 등의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김재희 PD는 "검은사막에 등장하는 하이델의 모티브가 된 베이냑에서 인사를 드릴 수 있어서 감회가 새롭다"며 "모험가님들께 받은 긍정적인 기운을 잘 모아서 한국가서 만들겠다고 한 콘텐츠들을 잘 만들겠다"고 말했다.

넥슨(공동대표 강대현, 김정욱)은 '마비노기' 20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 '판타지 파티'를 22일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마비노기의 스무 번째 생일을 맞아 '티르 코네일' 목초지를 연상시키는 잔디밭에서 마비노기 감성을 즐기고 추억을 나눌 수 있도록 기획됐다. 웰컴 기프트가 지급되는 특별 입장권은 발권 2분만에 7000장이 조기 마감될 만큼 관심을 끌었다.

회사 측은 판타지 파티를 통해 신규 재능 '점성술사'를 비롯해 각종 편의성 개선을 예고했다. 여름 프리시즌 사전등록 이벤트도 시작했다. 민경훈 마비노기 디렉터는 "이번 판타지 파티는 20년 동안 사랑받은 마비노기를 만들어주신 밀레시안 여러분께 감사드리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앞으로 새로운 성장과 도전을 지속하며 30주년, 40주년을 기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마비노기'. [사진=넥슨]

올해 8주년을 맞이한 '메이플스토리M'의 오프라인 쇼케이스 '미드나잇'도 23일 광명 아이벡스스튜디오에서 열렸다. 넥슨은 이날 300명의 이용자 및 온라인 생중계 시청자들과 만나 메이플스토리M의 새로운 변화를 예고했다.

회사 측은 메이플스토리M 고유의 재미를 강화하기 위한 대규모 성장 경험 개편, 보스 콘텐츠 추가 업데이트를 비롯한 10월까지의 업데이트 계획을 소개했다. 특히, 메이플스토리M의 오리지널 콘텐츠 '샤인(SHINE)'의 세계관 확장 소식을 공개하기도 했다.

김현승 메이플스토리M 총괄 디렉터는 "이번 미드나잇 쇼케이스를 준비하며 많은 용사님들이 메이플스토리M에 많은 사랑을 보내주고 있는 점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됐다"며 "항상 메이플스토리M을 응원해주시는 용사님들께 감사드리며, 향후에도 더 많은 분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즐거운 행사로 찾아 뵙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4주년을 맞이한 '바람의나라: 연'은 22일 과천 서울랜드에서 오프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신규 콘텐츠를 선보였다. 신규 직업 '차사'를 비롯해 성장 콘텐츠 '연의 탑', '지역의 탑'이 추가되며 원작 '바람의나라'에서도 인기를 끈 '용궁' 지역이 바람의나라: 연에도 등장할 예정이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의 대규모 콜라보레이션도 예고했다.

김동현 바람의나라: 연 디렉터는 "수행자님들의 변함없는 사랑 덕분에 4주년을 맞이할 수 있었다"며 "바람의나라 연만의 재미를 강화한 다양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