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운용 '온국민 TDF' 디폴트옵션 수익률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자산운용의 타깃데이트펀드(TDF) 'KB온국민TDF 2055(UH)'가 디폴트옵션 클래스 1위를 기록했다.
KB자산운용 관계자는 24일 "이 상품의 1년 수익률(에프앤가이드, 6월20일 기준)은 24.42%로 같은 기간 디폴트옵션 클래스 내 TDF 중 1위를 기록했다"며 "1, 3, 6개월 수익률 역시 선두로 기간을 막론하고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자산운용의 타깃데이트펀드(TDF) ‘KB온국민TDF 2055(UH)’가 디폴트옵션 클래스 1위를 기록했다.
KB자산운용 관계자는 24일 “이 상품의 1년 수익률(에프앤가이드, 6월20일 기준)은 24.42%로 같은 기간 디폴트옵션 클래스 내 TDF 중 1위를 기록했다”며 “1, 3, 6개월 수익률 역시 선두로 기간을 막론하고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2024년 1분기 디폴트옵션 주요 현황 공시’에 따르면 1년 성과 기준 상위 10개 상품 중 4개의 포트폴리오가 KB자산운용의 TDF를 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KB국민은행의 ‘고위험포트폴리오1’은 연간 수익률 22.85%로 은행권 상품 중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중인데 해당 포트폴리오가 담고 있는 ‘KB온국민TDF2055(UH)’가 수익률 호조를 견인했다는 설명이다.
양호한 수익률에 ‘KB 온국민·다이나믹 TDF’ 시리즈에는 올해 들어 지난 20일까지 약 2000억원 수준의 자금이 유입됐다. 이에 KB자산운용의 TDF 시장 점유율은 작년 말 12.5%에서 20일 기준 13.1%로 0.6%포인트 상승했다. 업계 상위 5개 TDF 운용사 중 점유율을 높인 곳은 KB자산운용이 유일하다. KB온국민TDF는 패시브형 펀드로 보수가 저렴하고 변동성이 낮아 장기 투자 시 높은 복리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성장주 비중을 높게 가져간 결과 변동성 장세에서도 견조한 성과를 유지하고 있다. KB다이나믹TDF는 시장 변동성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액티브형 펀드로 시장 상황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해 위험자산 및 투자비중을 탄력적으로 조절한다.
이석희 KB자산운용 연금WM본부장은 “KB TDF 시리즈가 우수한 성적표로 디폴트옵션 포트폴리오의 수익률 개선을 견인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송이라 기자 elalala@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교활하고 가증스러워'…13세와 성관계 명문대생 수법 어땠길래
- 故구하라 금고털이범이 지코?…'악의적 루머, 법적 대응'
- 곧 올림픽인데…센강에 똥이 둥둥·똥 뒤집어 쓴 마크롱 대체 무슨 일?
- '오직 한국만'…프링글스, 56년 역사상 처음으로 '이 맛' 내놨다
- '女 초등생들 보며 음란행위 후 이상한 것 물어봤다'…경찰, 용의자 추적 중
- 홍준표, '당권 도전' 한동훈 또 저격…'얼치기 후보, 대표돼도 허수아비'
- '돈 더 벌고 비용 줄여라' 머스크 실적 압박 얼마나 심각했기에…
- 휴대폰 아이 사진, 조카라더니 임신하자 '난 유부남'…고민에 빠진 여성
- 與, 7개 상임위원장 수용…'민생입법 집중·원내투쟁 본격화'
- 민주당 '채상병 특검법 신속 처리…尹 거부권 남용 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