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연금자산 17조 원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증권(016360)의 연금 자산이 17조 원을 넘어섰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24일 "지난 5월 말 기준으로 연금 자산 17조 원을 돌파했다"며 "연금 컨설팅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연금센터를 운영하고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가 연금 자산 증가로 이어졌다"고 밝혔다.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연금 관련 제도에서 추천 상품에 이르는 다양한 디지털 컨텐츠를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춰 유익하고 시의적절하게 제공하는 점도 유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증권(016360)의 연금 자산이 17조 원을 넘어섰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24일 “지난 5월 말 기준으로 연금 자산 17조 원을 돌파했다”며 “연금 컨설팅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연금센터를 운영하고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가 연금 자산 증가로 이어졌다”고 밝혔다.
서류 작성없이 간단한 정보만으로 확정기여형(DC) 계좌개설이 가능한 ‘삼성증권 3분 DC’, 국내 최초로 개인형퇴직연금(IRP) 내 관리 수수료를 없앤 ‘다이렉트 IRP’를 선보이는 등 입지를 굳혔다는 설명이다.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연금 관련 제도에서 추천 상품에 이르는 다양한 디지털 컨텐츠를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춰 유익하고 시의적절하게 제공하는 점도 유효했다.
또 삼성증권은 ‘AA+’ 신용등급(2024.01.29, 한신평)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들이 연금을 안정적으로 운용 가능하다는 강점을 갖고 있다고 자평했다. 이밖에도 모바일을 통한 퇴직연금 채권매매 서비스를 제공하여 운용 편의성을 증대하고 특히 업계 최다 120여개의 채권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설명이다.
한편, 삼성증권은 퇴직연금(DC, IRP)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8월 말까지 ‘퇴직연금 모바일채권’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을 통해 DC·IRP 계좌에서 채권을 처음 매수하는 고객에게 커피 쿠폰과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다. 자세한 내용은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을 참고하면 된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 학생 10만명 문해·수리력 검사…전년 대비 2배 이상↑
- 4년째 신고 2%…직장 내 괴롭힘 구제 신뢰 못 얻는 정부
- '1600만원에 사서 되팔면 3200만원'…아무나 못 사는 '이 가방' 뭐길래?
- '전석 매진' NCT 드림, 태국 최대 공연장 입성…성장의 교과서
- '아이오닉5·EV9 믿는다'…현대차그룹, 메타플랜트 稅공제 배제 정면돌파 [biz-플러스]
- 尹 지지율 11주 연속 30% 초반 기록해 32.1%…국힘 36.2%, 민주당 37.2%[리얼미터]
- 아이브, '英 O2 아레나'서 기념패 수여→남미투어 시작
- 코미디부터 SF 스릴러까지…'핸섬가이즈'→'콰이어트 플레이스' 개봉 [주간 미리보기]
- 이재용·최태원·구광모, 잇따라 실리콘밸리로…'AI 리더십 잡아라' [biz-플러스]
- [영상]시신 1300구 길바닥에 썩는 냄새 진동…'생지옥 된 평생 꿈 성지순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