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프라시아 전기’ ‘Hello, summer’서 업데이트 계획 공개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internet.com) 2024. 6. 24. 10: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은 ‘프라시아 전기’ 온라인 쇼케이스 ‘Hello, summer’를 개최, 게임의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
‘프라시아 전기’가 지난 23일 여름 시즌을 맞아 진행된 온라인 쇼케이스 ‘Hello, summer’를 통해 풍성한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

이번 쇼케이스는 이익제 디렉터, 임훈 부디렉터와 함께 임효상 부디렉터가 깜짝 출연해 신규 콘텐츠 ‘결사 던전’, ‘균열 대탈출’과 더불어 새롭게 바뀌는 ‘어시스트 모드 2.0’ 등 다가오는 여름 업데이트의 방향성을 소개했다.

사전 수집한 유저들의 다양한 질문들에 대해 개발진이 직접 답변하는 소통의 시간을 마련했으며 깜짝 보상을 공개해 이용자들의 호평을 이끌어 냈다.

# 짜릿한 생존의 재미 느낄 수 있는 ‘균열 대탈출’

첫 번째 여름 업데이트로 1인 입장이 가능한 PVPVE 콘텐츠 ‘균열 대탈출’을 추가한다.

‘균열 대탈출’은 다른 플레이어들과 경쟁을 통해 던전 내 등장하는 다양한 몬스터들을 처치하고 던전 포인트를 획득하여 탈출해야 한다.

‘탈것’ 이동의 제한과 미니맵을 통한 타 플레이어의 위치 확인이 불가해 생존의 난도와 재미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탈출 성공 시 획득한 던전 포인트는 ‘균열의 결정석’으로 교환 가능하다.

교환소에서는 ‘압제자 장비 인장’, ‘영웅 장비 인장’, ‘파도세계 증표’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균열 대탈출’은 여름 기간 한정 콘텐츠로 오는 7월 10일부터 9월 23일까지 플레이 가능하다.

# 등급 상승을 위한 치열한 경쟁…‘결사 던전’ 리그

두 번째 여름 업데이트로 ‘결사 던전’ 리그를 7월 24일 선보인다.

‘결사 던전’은 4개의 결사가 자동으로 매칭되며, ’환생의 탑 쟁탈전‘, ’메네스 섬멸전‘ 등 콘텐츠를 통해 점수를 획득하는 리그 형식의 콘텐츠다. 각 라운드별 획득 점수에 따라 결사의 등급이 결정된다.

54 레벨 이상의 결사원을 10명 이상 보유 시 ‘결사 던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소속 월드에 상관없이 비슷한 실력의 결사들과 대결을 펼치게 된다.

최소 12 라운드로 구성된 시즌제로 운영되며, 결사의 등급이 상승할 때마다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어 등급 상승을 위한 치열한 경쟁의 재미를 제공한다.

‘결사 던전’은 총 2가지 콘텐츠로 구성되며 매주 진행되는 ‘환생의 탑 쟁탈전’, ‘메네스 섬멸전’에 참여해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환생의 탑 쟁탈전’은 ‘창조의 정원’에 존재하는 네 개의 탑을 점령하는 경쟁 콘텐츠로 탑을 점령한 결사는 특정 사냥터에서 PVP 면역 등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점령한 탑의 개수에 따라 추가 효과를 받을 수 있어 점령에 성공한 탑을 유지함과 동시에 나머지 탑들도 순차적으로 공략이 필요해 전략적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메네스 섬멸전’은 순차적으로 등장하는 보스를 처치하며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결사가 최종 승리하는 레이드 콘텐츠다. 던전에 진입할수록 더욱 강력한 보스가 등장한다.

맵 중앙에 위치한 최종 보스 ‘메네스’를 두고 결사 간 끊임없는 경쟁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캐릭터의 명중 능력치에 상관없이 피해를 입힐 수 있어 모두가 부담 없이 참여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 매력적인 캐릭터 표현 가능…‘형상’ 외형 선택 업데이트

‘형상’의 외형 선택 업데이트도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능력치가 적용되는 ‘형상’과 캐릭터의 외형 ‘형상’을 분리해서 선택할 수 있으며 원하는 외형을 선택해 캐릭터를 매력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또한 여름 계절감을 살린 다양한 형태의 ‘수영복 형상’ 13종도 7월 10일 업데이트 할 계획이다.

모든 클래스(직업)를 대상으로 ‘클래스 집중 케어 2차’를 진행하고 스탠스(공격 자세)의 자유 전환을 적용한다.

이번 ‘클래스 집중 케어 2차’는 기습, 방어, 치유 등 각 클래스가 지닌 고유의 특징을 강화하고 영웅 등급의 신규 ‘아퀴룬’을 추가해 스킬 간 불균형을 줄일 계획이다.

8월 7일부터 ‘주문각인사’, ‘태양감시자’ 클래스를 시작으로 2주에 걸쳐 모든 클래스에 집중 케어를 진행한다.

이 밖에도, 직접 플레이하지 않아도 캐릭터 육성이 가능한 ‘어시스트 모드’의 기능을 확대하고 ‘영웅’ 등급의 장비 수급처를 확대하는 등 개선 업데이트도 진행한다.

‘어시스트 모드’의 사용 가능 시간을 늘리고 일일 임무 자동 수행, ‘추종자’ 자동 파견 등 콘텐츠 플레이의 범위를 확대해 직접 플레이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