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전액 2조원 돌파”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58종 통화 확대 카운트다운

2024. 6. 24. 09:5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과 트래블로그 제휴…마일리지 카드 2종 사전 예약 이벤트
[하나카드 제공]

[헤럴드경제=문혜현 기자] 하나카드는 오는 8월까지 ‘트래블로그’의 환전 가능 통화를 58종까지 확대한다고 24일 밝혔다.

통화 확대는 총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우선 다음달 25일 콜롬비아, 칠레, 카자흐스탄 등 12종이 늘어나 53종으로 확대하고 8월 중 알제리, 에티오피아 등을 포함한 5종을 더해 총 58종으로 늘어날 예정이다.

지난 4월 41종으로 확대한 후 불과 4개월 만에 단행된 것으로 무려 17종 통화가 늘어나는 것이다. 이는 기존 타 서비스가 갖고 있던 최대 환전 가능 통화를 뛰어넘는 것으로 환전 가능 통화에서도 압도적 1위에 오르게 된다는 설명이다.

2022년 7월 4종 통화(달러, 엔화, 유로, 파운드)로 출시 된 트래블로그는 매년 2~3차례 환전 가능 통화수를 늘려가며 고객들의 통화 선택권 확대 및 편의성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최근 서비스 가입자수 500만을 돌파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트래블로그는 통화 라인업을 58종까지 확대하며 해외여행의 절대강자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서비스 가입자수 500만을 넘기며 환전액도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환전액 1조원 달성에 18개월이 소요되었던 것과는 달리 불과 6개월만에 환전액 2조원을 가뿐히 넘어섰다.

이 같은 기세는 여름 여행 성수기가 맞물리며 좀처럼 꺾이지 않을 전망이다. 최근 엔화 약세 또한 그러한 상승세를 부추기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 보편화된 캐시리스(Cashless) 문화가 트래블로그의 등장으로 해외까지 확대된 모습으로 새로운 해외여행 트렌드를 정착시켰다는 평가다. 실제 트래블로그 출시 이후 ▷환율 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무료 ▷해외ATM인출 수수료 무료가 일반화되며, 각종 여행 관련 유명 카페와 커뮤니티에는 해외 여행 갈 때 환전을 하지 않는다는 글이 늘어나고 있다.

[하나카드 제공]

아울러 해외여행 성수기를 맞아 오는 7월 22일부터 트래블로그 대한항공 마일리지 카드 2종(SKYPASS, PRESTIGE)을 선보일 예정이다. 하나카드가 대한항공과 손잡고 출시하는 마일리지 카드 2종은 프로 해외 여행러에게 또 하나의 선택지를 제시할 것이란 설명이다. 디자인 또한 기존 트래블로그 카드 2종(스탬프형·여권형)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프리미엄 소재를 더해 더욱 업그레이드 될 예정이다.

하나카드는 출시를 기다리는 고객을 위해 7월 21일까지 하나머니 앱에서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응모한 고객이라면 모두에게 하나머니를 제공한다. 또한 사전예약 응모 후 7월 22일부터 8월 21일까지 트래블로그 마일리지 카드(SKYPASS, PRESTIGE) 2종 중 1종 이상 발급받는 고객 선착순 1만명에게 인천공항에서 이용 가능한 다이닝쿠폰(1매)+커피쿠폰(1매)이 추가 제공된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머니 앱 또는 하나pay 앱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하나카드는 또한 지난 4월 트래블로그의 연결 계좌를 전 은행으로 확대했다. 이전까지는 하나금융그룹(하나은행, 하나증권, 하나저축은행) 관계사 계좌 등록만 가능했지만 현재 토스, 카카오, 신한, KB국민 등 내가 쓰는 은행 계좌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타 은행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따라 이뤄진 확대로 트래블로그 서비스의 접근성 및 이용 편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픈뱅킹’ 이후 고객 반응도 심상치 않다. 대출이나 급여 등 계좌 이동이 쉽지 않은 고객들의 문의와 가입이 급격히 늘고 있으며 타행 계좌의 연결이 매월 증가하는 등 고무적인 결과가 나오고 있다는 설명이다.

트래블로그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으로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지난 2월 하나은행 전 영업점에서 신청 즉시 바로 발급을 시작으로 ▷41종 통화 확대(4월) ▷오픈 뱅킹(4월) ▷통화별 한도 300만원 확대(혁신금융서비스 4월) ▷외화 무료송금(혁신금융서비스 4월) 등 2024년에도 꾸준히 혁신하고 있다. 출시 초 ‘무료 환전’이라는 화두를 제시하며 해외여행 업계의 ‘퍼스트 펭귄’(선구자 또는 도전자의 의미로 사용되는 관용어)이 된 트래블로그는 최근 타사의 유사 서비스가 출시되는 와중에도 차별화된 혜택과 편리성으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석 전무(디지털글로벌그룹)는 “트래블로그는 고객의 불편사항 및 경험 개선을 위해 구성원 모두가 매주 모니터링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환전은 하나금융! 해외여행은 트래블로그!’ 브랜드로 인지도를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moon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