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HD한국조선해양, 52주 신고가…5거래일째 상승
김응태 2024. 6. 24. 09: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한국조선해양이 수주 호조에 따른 실적 개선 전망을 바탕으로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HD한국조선해양이 강세를 띠는 것은 신조선가 상승과 수주 호조를 바탕으로 실적 개선 기대감이 커지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HD한국조선해양이 수주 호조에 따른 실적 개선 전망을 바탕으로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24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전 9시51분 HD한국조선해양(009540)은 전거래일 대비 1.25% 오른 15만36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중에는 2.7% 상승한 15만5700원을 기록하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하기도 했다.
HD한국조선해양이 강세를 띠는 것은 신조선가 상승과 수주 호조를 바탕으로 실적 개선 기대감이 커지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정동익 KB증권 연구원은 “주요 자회사들이 신조선가가 상승하고 양호환 환율이 유지되는 상황에서 대량 수주를 확보함에 따라 올해부터는 중장기적 실적 개선이 본격화할 전망”이라며 “그룹 내 기재자 내재화와 대량 구매에 따른 원가 경쟁력을 확보해 경쟁사 대비 추가적인 이익 확보가 가능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데일리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1600만원에 사서 3200만원에 되파는 ‘이 가방’…원가는 140만원
- [단독]조합 할일 끝난 입주아파트, 10년째 월급받는 조합장 서울만 20명
- ‘또’...육군 병사 1명 사망, 경찰·군 당국 조사 착수
- 10대 제자 성폭행한 연기학원 대표는 유명 배우…누구?
- 탈북민단체, ‘쌀·달러’ 담은 페트병 200개 북한으로 방류
- "두번은 좀 그래유?" 백종원 '연돈볼카츠' 직접 먹어봤더니 [먹어보고서]
- "당신들 때문에 치킨집 안 해"...'갑질 공무원' 사과에 업주가 한 말
- 한국 온 미국 관광객 음식에 돈 제일 많이쓴다…日·中관광객은?
- 뉴진스, 日 데뷔 동시에 오리콘 차트 1위…'슈퍼내추럴' 인기
- 50도 넘는 폭염 속 성지순례서 1301명 사망…사우디 공식 집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