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야자키 히데타카 "엘든링, 난이도 낮출 생각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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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롬소프트웨어 대표이자 엘든링 메인 디렉터를 맡은 미아자키 히데타카가 게임 난이도를 낮출 생각이 없다 밝혔다고 미국 게임 매체 비디오 게임 크로니클이 보도했다.
외신에 따르면 히데타카 디렉터는 엘든링 DLC '황금나무의 그림자' 출시와 관련해 영국 매체 더 가디언과 진행한 인터뷰에서 "많은 이용자가 게임을 즐기기를 정말로 원한다면 난이도를 점점 더 낮추면 된다. 하지만 그것은 올바른 접근 방식이 아니었다"고 말했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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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디넷코리아=강한결 기자)프롬소프트웨어 대표이자 엘든링 메인 디렉터를 맡은 미아자키 히데타카가 게임 난이도를 낮출 생각이 없다 밝혔다고 미국 게임 매체 비디오 게임 크로니클이 보도했다.
외신에 따르면 히데타카 디렉터는 엘든링 DLC '황금나무의 그림자' 출시와 관련해 영국 매체 더 가디언과 진행한 인터뷰에서 "많은 이용자가 게임을 즐기기를 정말로 원한다면 난이도를 점점 더 낮추면 된다. 하지만 그것은 올바른 접근 방식이 아니었다"고 말했따.
히데타카 디렉터는 "우리가 그런 접근 방식을 취했다면 게임이 지금처럼 해내지 못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용자가 장애물을 극복함으로써 얻는 성취감은 경험의 근본적인 부분이기 때문"이라며 "난이도를 낮추면 게임의 즐거움이 사라질 것입니다. 내 눈에는 게임 자체가 망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프롬소프트웨어는 소울라이크의 시초가 된 데몬즈소울을 개발한 게임사다. 이 회사는 다크소울 시리즈, 블러드본, 아머드코어, 세키로, 엘든링 등의 대작을 연이어 출시했다.
앞서 반다이남코는 지난 21일 프롬소프트웨어가 개발한 엘든링의 첫 번째 DLC 황금나무의 그림자를 출시했다. '황금 나무의 그림자'는 발매를 앞두고 종합 게임 평점 사이트 '메타크리틱'이 집계한 사전 리뷰에서 95점을 받았는데, 이는 원작의 96점에 근접한 수치다.
'황금 나무의 그림자'는 원작 엘든링에서 간접적으로만 나오던 등장인물 '미켈라'를 소재로 한 스토리라인과 새로운 지역, 신규 무기와 마법 등이 추가된다.
엘든링은 높은 액션성과 정교한 레벨 디자인, 방대한 세계관 등이 좋은 평가를 받으며 그해 더 게임 어워드(TGA), DICE 어워드를 비롯한 여러 국제 시상식을 석권했다.
강한결 기자(sh04khk@zd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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