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 ‘2024 환경사랑 어린이 바둑축제’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청호나이스가 이달 23일 경기 화성시 청호인재개발원에서 '2024 청호나이스 환경사랑 어린이 바둑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바둑축제와 함께 환경 사랑의 의미를 담은 부대 이벤트도 마련했다.
회사 관계자는 "환경 보호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고 어린이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1996년 '물사랑 어린이 글짓기 대회'로 시작해 올해 13회째를 맞이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부모 700여 명 참여···환경 이벤트도 마련
청호나이스가 이달 23일 경기 화성시 청호인재개발원에서 ‘2024 청호나이스 환경사랑 어린이 바둑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대회 참가 어린이 및 보호자 700여 명이 참가해 그 동안 쌓아온 바둑 실력과 기량을 마음껏 펼쳤다. 또 다양한 환경 사랑 이벤트에도 참여했다.
이날 대국은 △단체부 △유치부 △최강부 등 총 8개 부문으로 진행됐다. 최강부 결승에 오른 진출자 16명은 다음 달 한국기원 바둑TV스튜디오에서 결승전을 치룬다. 최강부 이외의 부문은 현장에서 시상식이 열렸으며 각 부문 수상자에게는 상장 등 시상품을 증정했다.
바둑축제와 함께 환경 사랑의 의미를 담은 부대 이벤트도 마련했다. 지구 사랑 비누 만들기, 에코백 제작하기 등을 통해 직접 친환경 물품을 만들고,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또 행사장 내 일회용품 사용을 지양하기 위해 텀블러·다회용컵 지참 시 슬러시와 청호나이스의 커피머신 얼음정수기 ‘에스프레카페’로 추출한 아이스 커피를 무료로 제공했다.
회사 관계자는 “환경 보호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고 어린이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1996년 ‘물사랑 어린이 글짓기 대회’로 시작해 올해 13회째를 맞이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정현 기자 kat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 학생 10만명 문해·수리력 검사…전년 대비 2배 이상↑
- 4년째 신고 2%…직장 내 괴롭힘 구제 신뢰 못 얻는 정부
- '1600만원에 사서 되팔면 3200만원'…아무나 못 사는 '이 가방' 뭐길래?
- '전석 매진' NCT 드림, 태국 최대 공연장 입성…성장의 교과서
- '아이오닉5·EV9 믿는다'…현대차그룹, 메타플랜트 稅공제 배제 정면돌파 [biz-플러스]
- 尹 지지율 11주 연속 30% 초반 기록해 32.1%…국힘 36.2%, 민주당 37.2%[리얼미터]
- 아이브, '英 O2 아레나'서 기념패 수여→남미투어 시작
- 코미디부터 SF 스릴러까지…'핸섬가이즈'→'콰이어트 플레이스' 개봉 [주간 미리보기]
- 이재용·최태원·구광모, 잇따라 실리콘밸리로…'AI 리더십 잡아라' [biz-플러스]
- 시신 1300구 길바닥에 썩는 냄새 진동…'생지옥 된 평생 꿈 성지순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