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닷 6년만 공식석상, ‘부모 빚투’ 멍에 벗고 재개할 수 있을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모 빚투' 이슈로 긴 공백기를 가졌던 래퍼 마이크로닷이 6년 만에 공식석상에 선다.
앞서 지난 2018년 마이크로닷은 부모가 1990년부터 1998년까지 충북 제천에서 사람들에게 수억 원을 빌린 뒤 갚지 않은 채 뉴질랜드로 도주했다는 폭로가 나오며 구설에 올랐다.
당시 마이크로닷은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고소할 것"이라는 강경한 입장을 내놨지만 결국 부모의 혐의를 인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하은 기자] ‘부모 빚투’ 이슈로 긴 공백기를 가졌던 래퍼 마이크로닷이 6년 만에 공식석상에 선다. 뒤늦게나마 법의 심판을 받은 부모의 멍에를 벗고 다시 대중들로부터 사랑을 받을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24일 오후 2시 서울 구로구 예술나무씨어터에서 마이크로닷이 새 앨범 ‘다크사이드’ 쇼케이스가 열린다.
마이크로닷은 2020년 9월 싱글 ‘프레이어’, 2021년 6월 정규 2집 ‘마이 스토리’를 발매하고, 이후에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음원을 발매하는 등 복귀를 꾸준히 시도해왔다. 정식 국내 활동은 이번 ‘다크사이드’가 6년 만에 처음이다.
앞서 지난 2018년 마이크로닷은 부모가 1990년부터 1998년까지 충북 제천에서 사람들에게 수억 원을 빌린 뒤 갚지 않은 채 뉴질랜드로 도주했다는 폭로가 나오며 구설에 올랐다. 당시 마이크로닷은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고소할 것”이라는 강경한 입장을 내놨지만 결국 부모의 혐의를 인정했다.
당시 10여 명이 그의 부모를 사기 혐의로 고소했으며 논란이 터진 해 4명이 더 고소장을 낸 것으로 알려졌다. 피해 원금은 6억 원대지만, 경찰 측은 20여년 전 화폐 가치여서 현재로 환산하면 수십억 원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고 밝혔다.
이후 2019년 4월 뉴질랜드에서 한국 입국과 동시에 체포된 마이크로닷의 부모는 같은 해 9월 1심에서 부친에게 징역 3년, 모친에게 징역 1년 각각 선고됐고 항소심 후 상고하지 않아 형이 확정됐다. 2021년 출소 후에는 모두 뉴질랜드로 추방됐다.
이 사건은 ‘연예인 빚투’의 시작점이 됐고 이후 여러 연예인 가족들과 관련한 ‘빚투’ 사례가 알려지기며 큰 파장을 불러일으켰다.
당시 낚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승승장구하던 마이크로닷은 논란이 걷잡을 수 없이 커지자 결국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했다.
부모가 죗값을 치렀고, 피해자들의 피해 회복도 어느 정도 완료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자녀인 마이크로닷에게까지 연대 책임을 무는 건 과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반면 과거 부모의 잘못을 파악하지 못한 상황에서 ‘사실무근’이라고 대응한 그의 태도에 대한 비난 여론도 여전히 크다.
한편 이번 신보에는 타이틀 곡 ‘변하지 않아’를 비롯해 ‘크루징(Cruising)’ ‘Pu$$y’ ‘프레이 포 마이 에너미즈(Pray For My Enemies)’ ‘올라이트(Alright)’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엠넷 ‘쇼미더머니 777’의 준우승자 루피와 래퍼 디보가 피처링에 참여했다.
타이틀 곡 ‘변하지 않아’는 힙합 요소와 멋으로 가득하며 중독적인 훅이 돋보이는 곡으로, 자신이 지키고 있는 변치 않는 신념을 담았다. 엠넷 ‘쇼미더머니 777’ 준우승자 루피와 양동근에게 선택 받은 래퍼 디보가 참여했다. 마이크로닷은 이번 앨범을 통해 자신이 갖고 있는 긍정 에너지와는 다른 내면에 갇혀 있던 또 다른 자아를 표출하기 위해 노력했다는 후문이다. jayee21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황재균 인성논란 보름만... 지연, 4년 운영 개인채널 중단 “당분간 업로드 힘들 것 같다”
- ‘홍진영 친언니’ 홍선영,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헤어스타일은 여전
- 장윤정, 120억 펜트하우스 전액 현금으로 매입…입이 떡 벌어지는 내부
- “구하라 휴대전화 판도라 상자로 본 것” ‘버닝썬 게이트’ 핵심 키맨 故 구하라, 금고털이범
- 한예슬, 등근육이 이 정도? 능숙한 쇠질, 이게 천연 어깨 필러 근본
- ‘빚 청산’ 이상민, 후덕해진 턱살 교정 성형수술 “새 장가 가겠다”(미운우리새끼)
- 손연재, 이태원 72억 단독주택 매입...금융인 남편과 공동명의+전액 현금
- 김병옥 “냉면 먹고 싶다는 父, 못 먹게 해…다음 날 돌아가셨다” 오열
- 유재석 “뒤통수 제대로 맞았다” 강훈 폭탄 고백에 이마 짚은 이유?
- 최동석 무음 오열 → 이윤진 “날 두번 죽이는 거야” 돌싱 4인방의 절절한 이혼 속내 ‘이제 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