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여름철 배달종사자 ‘온열질환·호우·태풍’ 안전가이드 배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올해 처음으로 배달종사자의 여름철 건강과 안전을 위한 '온열질환 예방가이드'와 '호우·태풍 안전수칙 가이드'를 제작·배포했습니다.
고용부는 가이드를 통해 폭염, 호우·태풍 시 배달종사자와 플랫폼 운영사가 지켜야 할 조치를 그림 등을 활용해 알기 쉽게 설명하고, QR코드를 찍으면 쉼터 위치를 바로 알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올해 처음으로 배달종사자의 여름철 건강과 안전을 위한 ‘온열질환 예방가이드’와 ‘호우·태풍 안전수칙 가이드’를 제작·배포했습니다.
고용노동부는 오늘(24일) 가이드를 배포하며 “올여름은 많이 덥고, 비도 자주 내릴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더욱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고용부는 가이드를 통해 폭염, 호우·태풍 시 배달종사자와 플랫폼 운영사가 지켜야 할 조치를 그림 등을 활용해 알기 쉽게 설명하고, QR코드를 찍으면 쉼터 위치를 바로 알 수 있도록 했습니다.
특히, 우아한청년들(배달의민족), 쿠팡이츠서비스, 플라이앤컴퍼니(요기요) 등 주요 플랫폼 운영사들이 가이드 내용의 이행·확산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고 고용부는 밝혔습니다.
플랫폼 운영사는 가이드 내용을 업무용 앱을 통해 알려주고, 종사자가 온열질환 증상을 자가 점검하고 적절한 휴식 시기를 알 수 있도록 자가진단표와 운행시간 정보 등도 공지할 방침입니다.
아울러, ‘우아한청년들(배달의민족)’은 다음달 말부터 배달종사자에게 커피 트럭을 지원하고, 쿨링 보호구 등 혹서기 안전 물품을 무상 지급할 예정입니다.
‘쿠팡이츠서비스’는 호우·태풍에 대비해 이륜자동차 안전점검과 소모품 교체를 지원하고, ‘플라이앤컴퍼니(요기요)’는 배달종사자에게 편의점 생수 기프티콘을 제공할 방침입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최유경 기자 (60@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또 중국인 관광객?”…‘컵라면 산’ 쌓인 제주 편의점 [잇슈 키워드]
- “악! 경유차에 휘발유를…” 1초 만에 혼유 막는다
- “북한, 러시아에 포탄 백만 발 이상 전달”…트럼프 참모 “미군주둔비 올려야”
- 영국 맨체스터 공항 대규모 정전에 항공편 마비
- “도망간 뒤 술 마셔라?”…‘김호중 방지법’ 시동 [잇슈 키워드]
- 32억짜리 열기구 ‘서울의 달’…탑승료 얼마? [잇슈 키워드]
- 지붕 뚫고 날아온 ‘우주쓰레기’, 나사에 1억 소송 [잇슈 SNS]
- ‘선우은숙 전 남편’ 유영재, 강제추행 혐의로 송치
- 황정음, 무고한 여성 불륜 상대로 지목했다 명예훼손 혐의 피소
- 타이완행 대한항공 여객기 긴급 회항…“급강하로 13명 병원 이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