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데이런 2024’ 성료, 6천 명 러너와 함께 Let’s Move

우충원 2024. 6. 24. 08: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체육회는 23일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에서 6천 명이 참여한 가운데 '올림픽데이런 2024'를 성황리에 마무리하였다.

'올림픽데이런 2024'는 2019년 시작해 4회째를 맞이한 국내 유일의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공식 올림픽 행사이자 전 연령층 누구나 참가 가능한 펀런(Fun-Run) 행사로, 올림픽 정신을 기리고 스포츠를 통한 화합을 도모하자는 취지로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우충원 기자] 대한체육회는 23일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에서 6천 명이 참여한 가운데 ‘올림픽데이런 2024’를 성황리에 마무리하였다.

‘올림픽데이런 2024’는 2019년 시작해 4회째를 맞이한 국내 유일의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공식 올림픽 행사이자 전 연령층 누구나 참가 가능한 펀런(Fun-Run) 행사로, 올림픽 정신을 기리고 스포츠를 통한 화합을 도모하자는 취지로 매년 개최하고 있다.

날씨 여건 상 매회 10월에 개최해 왔으나, 올해는 2024 파리올림픽을 33일 앞두고 올림픽에 대한 관심과 응원을 고취하고자 올림픽데이 당일인 6월 23일 개최하였다.

총 6,000명이 참가한 이번 행사는 지난 4월 22일 공식사이트 및 러너블 앱을 통해 참가 접수 시작 후 3일 만에 마감될 정도로, 행사 전부터 참가자들에게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받았다.

이날 대회에 전국 각지의 러너들이 모여 서울 올림픽공원 일대 마라톤 5㎞ 및 10㎞ 코스를 달렸으며, 오전 8시부터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에서 각 코스별로 순차 출발했다. 오세훈 서울시장, 진종오 국회의원, 올림픽 스포츠 스타들도 개막식에 참석해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대회는 ‘우리 삶을 즐겁게 하는 운동을 함께하자’는 올림픽 운동의 일환으로서, ‘Let’s Move‘ 라는 주제로 다양한 운동을 경험해볼 수 있는 스포츠 축제로 펼쳐졌다. 올림픽공원 일대 마라톤(5㎞/10㎞) 대회 외에도 ▲스포츠 종목 체험 ▲올림픽 스타가 참여하는 팬 사인회 ▲국대스마터즈 이벤트 ▲다양한 후원사 이벤트 ▲특별한 게스트와 함께하는 애프터 파티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되어, 전 연령층이 함께 행사를 즐겼다.

올림픽 스타로는 2012 런던 및 2016 리우올림픽 양궁 금메달리스트 기보배, 2016 리우올림픽 골프 금메달리스트 박인비, 2020 도쿄올림픽 펜싱 금메달리스트 김준호, 2014 소치동계올림픽 쇼트트랙 금메달리스트 박승희, 2018 평창동계올림픽 피겨 국가대표 최다빈 등 국가대표 선수들이 동참하여 참가자들을 응원하고, 2024 파리올림픽 대한민국 선수단의 선전을 함께 기원했다.

이번 행사는 대한체육회와 서울특별시가 공동 주관으로, 국민체육진흥공단 및 대한장애인체육회가 협력기관으로 참여하였다.

또한, 올림픽 후원사인 코카콜라와 카스, 대한체육회 공식후원사인 노스페이스, CJ제일제당, 오클리, 한진관광, 포토이즘 등 다양한 후원사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선물과 이벤트로 더욱 풍성한 올림픽데이런을 만들었다. / 10bird@osen.co.kr

[사진] 대한체육회 제공.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