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수도권 매입임대 물량 1만호 확대 위해 전담조직 신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수도권 신축매입임대주택 물량을 1만호 늘리겠다고 발표하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사업 속도를 높이기 위한 주택매입 조직과 인력을 대폭 강화하기로 했다.
LH는 '수도권매입확대전략 태스크포스팀(TFT)'을 신설하고 산하에 조기착공지원팀과 매입팀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LH는 전담조직을 확대 개편해 신축매입임대 사업 속도를 높여 정책물량 달성에 나설 방침이다.
고병욱 LH 주거복지본부장을 단장으로 '조기착공지원팀'과 '매입팀' 2개 팀으로 구성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역본부별 매입약정지원팀 37명 추가 배치
남양주사업본부에는 주택품질팀 신설·관리
[서울=뉴시스]이연희 기자 = 정부가 수도권 신축매입임대주택 물량을 1만호 늘리겠다고 발표하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사업 속도를 높이기 위한 주택매입 조직과 인력을 대폭 강화하기로 했다.
LH는 '수도권매입확대전략 태스크포스팀(TFT)'을 신설하고 산하에 조기착공지원팀과 매입팀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정부는 지난 17일 향후 2년간 주택 12만호를 매입해 시세보다 저렴한 전·월세 임대주택을 신속히 공급하겠다고 발표했다. 올해 신축매입임대 공급물량은 2만3000호에서 3만3000호로 확대됐다.
LH는 전담조직을 확대 개편해 신축매입임대 사업 속도를 높여 정책물량 달성에 나설 방침이다.
TFT는 수도권 70% 매입 목표를 이루고 올해 도입된 공사비 연동형 약정방식을 활성화하는 역할을 맡는다. 고병욱 LH 주거복지본부장을 단장으로 '조기착공지원팀'과 '매입팀' 2개 팀으로 구성된다.
조기착공지원팀은 공사비 연동방식 물건을 심사하고 민간의 설계도면 작성, 지자체 인허가·협의 절차 등 컨설팅 업무를 맡는다.
수도권 본부별로 신설되는 '매입약정지원팀'에는 총 37명을 추가로 배치한다. 이들은 주택매입 신청접수와 품질관리 업무를 원스톱(One-stop)으로 수행한다.
상반기에 증원된 인력과 자체 전환배치를 통해 인력을 추가로 배치하는 등 그간 오랜 시일이 걸렸던 설계도면 협의, 지자체 인허가 등 사업추진 절차 이행 기간을 대폭 단축할 계획이다.
LH는 3기 신도시 조성공사 사업일정이 지연되지 않도록 적기 착공을 추진하기 위해 수도권 사업본부에 인력도 추가 배치했다. 특히 3기 신도시 하반기 착공 물량이 집중된 남양주사업본부에는 주택품질팀을 신설했다.
이한준 LH 사장은 "부동산 경기침체와 전세사기 등의 여파로 위축된 전·월세 시장에서 LH가 든든한 주거 안전망이 될 수 있도록 어느 때보다 속도를 내야 할 시점"이라며 "원활한 주택공급과 주거불안 해소를 위해 조직과 인력을 대폭 강화한 만큼 차질 없이 정부 정책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yhle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