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국가보훈부, 보훈 문화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S와 국가보훈부가 '모두의 보훈' 기부 프로젝트를 비롯한 보훈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KBS와 국가보훈부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일상 속 살아 있는 보훈, 모두의 보훈'을 구현하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 제복 입은 영웅 들의 희생과 헌신을 기억·추모하고 국민통합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와 국가보훈부가 '모두의 보훈' 기부 프로젝트를 비롯한 보훈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오늘(24일) 오후 3시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박민 KBS 사장, 강정애 국가보훈부 장관, 제복근무자와 시민 등이 참석했습니다. KBS와 국가보훈부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일상 속 살아 있는 보훈, 모두의 보훈’을 구현하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 제복 입은 영웅 들의 희생과 헌신을 기억·추모하고 국민통합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협력하기로 했습니다.
두 기관은 ▲'모두의 보훈' 대국민 기금 모금을 위한 대국민 캠페인 지원 사업 ▲내년 광복 80주년 등 10주기 단위 국가 계기 사업 대국민 소통활동 지원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 추모·기억 사업 ▲제복 입은 영웅 예우사업 ▲‘히어로즈 패밀리’ 정책 확대 발전 사업 ▲보훈 관련 정부기념식 중계 등을 적극 협력해나가기로 했습니다.
또한, 협약식 후에는 제복근무자를 포함한 시민 4명이 1호 기부자로 참여해 '모두의 보훈' 기부 프로젝트의 본격적 출발을 알렸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송금한 기자 (email@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사망 9명·실종 15명” 경기 화성 공장 화재…진압 난항 이유는? [지금뉴스]
- ‘오물풍선’ 속에 함께 담겨온 북한의 민낯
- “또 중국인 관광객?”…‘컵라면 산’ 쌓인 제주 편의점 [잇슈 키워드]
- 32억짜리 열기구 ‘서울의 달’…탑승료 얼마? [잇슈 키워드]
- ‘살인 더위’ 속 성지순례 참사…공식 사망자 1,300명 이상
- 9월까지 5차 폭우…장마가 달라졌다 [친절한 뉴스K]
- 지인이 몰래 차 몰다 사고…대법 “차주인도 일부 책임”
- “메이저는 우승은 못할 거란 얘기도…”…양희영, 메이저 대회 첫 우승 소감은?! [지금뉴스]
- “도망간 뒤 술 마셔라?”…‘김호중 방지법’ 시동 [잇슈 키워드]
- 지붕 뚫고 날아온 ‘우주쓰레기’, 나사에 1억 소송 [잇슈 SNS]